[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배우 이일화 / 사진제공=이매진아시아

배우 이일화 / 사진제공=이매진아시아

배우 이일화 / 사진제공=이매진아시아

배우 이일화가 ‘김과장’에 합류한다.

tvN ‘응답하라’시리즈, SBS ‘별에서 온 그대’, MBC ‘불어라 미풍아’등을 통해 명품 연기를 선보이며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일화가 KBS2 새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에 출연한다.

이일화는 극 중 TQ리테일 대표의 아내이자 김과장의 강력한 조력자인 ‘장유선’을 연기한다. 장유선은 경영일선에 있었으나 남편의 음모로 물러나게 된다. 이후 김과장의 존재를 알고 남편 몰래 김과장의 강력한 조력자가 돼 스토리를 이끌 예정이다.

‘응답하라’시리즈를 통해 ‘국민 엄마’로 등극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이일화가 ‘김과장’을 통해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쏠리는 상황.

‘김과장’은 원칙주의 회계사 출신의 남자가 평범한 김과장이 돼 약자의 편에 서서 인간을 위한 원칙과 상식을 지켜가는 이야기를 그린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로, ‘정도전’의 이재훈 PD가 메가폰을 잡고 ‘굿닥터’, ‘블러드’ 등을 집필한 박재범 작가가 펜을 잡는다.

또한, ‘김과장’은 TQ그룹 경리부 과장 김성룡 역엔 남궁민이, 경리부 대리 윤하경 역엔 남상미가, TQ리테일 재무이사 서율역엔 이준호 등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드라마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층 더 높였다.

‘김과장’은 ‘오 마이 금비’ 후속으로 오는 1월 방송을 앞두고 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