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대상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SJW인터내셔널(시원스쿨), 임산부 검진 휴가 등 출산·육아 복지 운영

시원스쿨이 GPTW Institute이 선정하는 ‘2016년 제6회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여성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시원스쿨은 여성 직원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제도를 이용하는 비율도 높은 편이다.

시원스쿨에서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여성 직원을 위해 요가, 필라테스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다. 요가 동호회의 경우 점심 시간을 이용해 진행하는데, 요가 강사가 방문해 직접 동작을 가르쳐주고, 필라테스는 근처 피트니스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기혼 여성 직원 대상으로는 출산, 양육에 대한 다양한 복지 제도가 있다. 임신부 검진 휴가 지급, 기저귀+분유+신생아 내의+친환경 세정제 등으로 구성된 출산 축하 선물 지급, 출산휴가, 육아휴직, 구성원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복지 혜택으로 최근 시원스쿨 출판팀 조순정 팀장은 2016년도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시원스쿨은 이 밖에도 여성 수면실 운영, 안마 서비스 제공 등 여성 직원이 더 편하게 다닐 수 있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여성 직원이 마음 편히 근무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시행하면서 직원들의 능률이 많이 올랐다고 판단한다”며 “이러한 복지 제도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이끌어내는 원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SJW인터내셔널(시원스쿨), 임산부 검진 휴가 등 출산·육아 복지 운영

올해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은 여성의 사회 진출 기회를 확산하고 다양한 성과 창출을 장려해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가는 기업에 주는 상이다.

GPTW Institute는 조직의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조직 구성원들의 서술평가(Employee Comment), 조직의 기업문화 평가(Cultural Audit) 등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