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호텔롯데 롯데월드, 출산부터 복직까지 체계화된 프로그램 운영

롯데월드는 여성인재 강화 정책에 발맞춰 여성 친화적 문화를 대표하는 ‘WOW’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WOW 프로그램은 ‘Way of Woman’의 약자로, 출산 전부터 복직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친 제도적 이벤트성 지원을 하나로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지칭한다.

출산 전에는 법으로 명시된 산전 후 휴가 외에 별도 10개월 기간의 휴가를 이용할 수 있다. 출산 후에는 자동으로 이어지는 ‘자동 육아 휴직제’가 제공되며 출산축하 선물이 지급된다. 또한 출산 후 복직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직원이 많음에 따라 복직 후에도 편안한 마음으로 다시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업무 관련 서적 및 복직기념 꽃 등을 ‘리스타트 기념선물’ 명칭으로 전달한다.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호텔롯데 롯데월드, 출산부터 복직까지 체계화된 프로그램 운영

롯데월드는 1년에 4회 직원가족을 초청하는 행사를 연다. 자녀를 두었다면 모두가 선망의 대상이 되는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견학은 기본, 롯데자이언츠의 야구경기 관람, 딸기농장 체험 등 계절 및 구성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될 때마다 변경된다. 현재는 신청접수 1시간 만에 인원이 마감될 만큼 롯데월드의 대표적인 가족사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가족 대상 행사는 다른 복지 프로그램 대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