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대상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한생명, 전직원 집중근무…불필요한 야근 없애 삶의 질 높여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한생명, 전직원 집중근무…불필요한 야근 없애 삶의 질 높여

신한생명은 직원 가치 제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구성원 만족도 증대를 위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의 삶과 일의 균형를 통한 행복의 선순환을 도모하기 위해 ‘리차드 스쿨’이라는 직원만족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리차드 스쿨은 구성원의 재충전의 통해 삶의 새로운 활력을 높이고(REfresh),활력을 바탕으로 행복하게 일할수 있도록 지원(CHAnce, Dream)하는 선순환적 활동으로 설명할 수 있다.

과거 본사 수도권 중심의 직원만족 프로그램을 전 임직원으로 확대하기 위해 지방 지역을 방문하고 횟수를 늘림으로서 전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활동 중이다.

작년부터 매주 금요일만은 자율복 착용으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신한 일품데이(一品Day)’실시하고 있다. 올해 9월부터 근무복장 허용범위 확대하여 유연한 근무 분위기 속에서 각자의 창의적 사고와 새로운 시도를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목요일은 비즈니스캐주얼 착용이 가능하고 매주 금요일은 기존대로 자율복장 착용한다. 정형화 된 의복에서 탈피하여, 구성원 개개인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유연한 분위기를 창출함으로 근무 만족도가 향상됐다.

신한생명은 전 직원 집중근무 실천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전사적 PC 끄기제도의 시행으로 규정 된 시간 내 업무 마무리를 통해 효율성을 제고하고 더불어 삶의 질을 개선하고 있다. 본사 및 지점 직원들의 불필요한 야근문화를 없애고 근무 시간 내 집중근무를 통해 생상성 향상과 더불어 삶의 질 제고측면에서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신한생명은 금년 2월 서울 장교동 지역에 신사옥 이전 후 본사로 출근하는 직원들은 개선된 근무환경과 인프라에 큰 만족을 하고 있다. 새로운 사무환경과 더불어 당사 직원만을 위한 스카이라운지 휴게공간이 마련됐다. 직원들의 편의와 휴식장소에 대한 추가적인 리뉴얼을 통하여 신한L타워의 꼭대기층 S라운지는 직원들의 소통공간이자 휴식공간으로서 자연스럽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