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대상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케이던스코리아, 김장나눔·벽화 봉사…직원에 자원보상 휴가

케이던스코리아는 기업이 이룬 것을 사회와 함께 나누는 문화를 중요시 한다. 케이던스는 자원봉사 유급휴가 5일을 정규직 직원에게 지급하고 있다. 직원들이 근무 시간 동안 1년에 5일까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olunteer Time Off(VTO)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참여, 벽화 봉사활동 외에도 케이던스는 다양한 기부금 모금활동, 기증행사, 노인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월요일 도넛데이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작은 것부터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직원 자녀를 일터로 초대해 자녀들에게 부모가 일하는 케이던스가 얼마나 일하기 좋은 회사인지 소개하고 사내 즐거운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패밀리 데이도 열었다. 솜사탕만들기, 즉석 사진 촬영, 페이스 페인팅 등 직원들의 재능기부와 하모니(직원대표단)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진정으로 하나의 팀, 한 가족이 된 것과 같은 느낌을 가졌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케이던스코리아, 김장나눔·벽화 봉사…직원에 자원보상 휴가

케이던스에서는 분기별로 ‘C-ANGEL(케이던스 엔젤)’이라는 이름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4분기에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참여를 가졌고, 2016년도 2분기에는 귀여운 양말을 직원에게 판매해 수익금을 수정구 노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는 ‘C-ANGEL IN US’라는 행사를 열었다. 3분기에는 직원 및 직원 가족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책, 옷가지 등의 물픔을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