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의 위증’이 당초 예정보다 한 주 뒤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JTBC 새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 첫 방송이 시국관련 특보 편성으로 인해 한 주 연기됐다. ‘솔로몬의 위증’은 예정됐던 9일에서 한 주 연기된 16일 저녁 8시 3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솔로몬의 위증’이 편성됐던 시간대에는 JTBC ‘뉴스룸’이 2시간 특별 편성됐다. 9일 뿐 아니라 10일 동시간대에도 ‘뉴스룸’이 2시간 동안 방송된다. 이는 급변하는 시국에 중요 사안을 발 빠르고 깊이 있게 취재하고 보도하기 위한 편성의 일환이다. ‘솔로몬의 위증’은 ‘미스터리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미야베 미유키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미야베 미유키의 소설 중 한국에서 처음 드라마로 만들어져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6일 제작발표회를 통해 참신한 배우들의 꿀호흡과 안정적인 연기 등이 공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믿고 보는 배우’ 조재현이 설득 당해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힌 심상치 않은 내용과 마치 지금의 현실을 반영하는 듯 한 원작의 강렬한 메시지, 교내 재판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가만히 있으라’는 세상에 돌직구를 던지는 아이들이 진실을 밝힌다는 줄거리 등 도발적인 내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 주 방송이 연기된 만큼 심도 있는 후반작업을 통해 보다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만나게 될 전망이다. 한편 `솔로몬의 위증`은 크리스마스에 벌어진 친구의 추락사에 얽힌 비밀과 진실을 찾기 위해 나선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묵직한 사회적 메시지와 촘촘하게 짜여진 탄탄한 대본을 바탕으로 원작과는 달리 등장하는 인물들의 캐릭터가 한국 정서에 맞게 흥미롭게 각색될 예정으로 원작팬들과 드라마 마니아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친구의 죽음에 대해 누구하나 ‘왜?’에 대한 해답을 주지 않는 위선 가득한 어른들의 세상에 `더 이상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선전포고를 날린 아이들이 ‘교내재판’을 통해 스스로 진실을 추적해가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눈 뗄 수 없는 긴장감과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며,‘태조 왕건’, ‘해신’, ‘바람의 나라’, ‘전우치’등을 통해 묵직하고 힘 있는 연출력을 인정받은 강일수 PD와 신선한 필력의 김호수 작가가 호흡을 맞춘다.
디지털 이슈팀 유병철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유라 전 남편 신주평 "獨서 최순실과 따로 살아"
ㆍ‘재벌총수 청문회 생중계’ 국회방송 시청률 껑충…2차 최순실 청문회 일정은?
ㆍ`수능 만점자` 울산 학성고 이영래 군… 만점 비결은?
ㆍ김성태 위원장, 최순실·장시호 등에 동행명령장 발부 "오후 2시까지 동행..불출석 증인 반드시 처벌하겠다"
ㆍ세계 최고급 호화 유람선 취항, 최저가 봤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