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연말과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파티푸드 레시피

입력 2016-12-07 13:11:02 수정 2016-12-07 13:11: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연말 파티에 필수인 파티 음식. 특별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파티 음식인 만큼 맛과 비주얼 모두 훌륭한 레시피가 필요하다. 일을 활용해서 영양까지 더하면 더할 나위 없는 파티 음식이 완성된다.

가족끼리 오붓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가까운 사람들과의 모임에서도 빛을 발하는 홈메이드 파티푸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 자몽소스를 곁들인 닭가슴살 구이

재료 닭가슴살 2쪽, 자몽 1개(자몽즙 1/2컵), 무염버터 4큰술, 생크림 1/2컵, 크림치즈 2큰술, 화이트와인 1/4컵, 설탕 1/4작은술, 소금 약간, 흰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자몽은 깨끗이 씻어 껍질은 제스트를 만들고 과육은 즙을 낸다.

2. 닭가슴살은 반으로 포를 뜨고 소금, 후추로 간한다.

3. 중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닭가슴살의 양면이 노릇해지도록 굽는다.

4. 자몽주스와 자몽제스트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 뒤 10분정도 끓여 속까지 익힌다. 구워진 닭가슴살은 건져내어 식지 않도록 호일에 감싸둔다.

5. 닭가슴살을 건져내고 남은 자몽육수에 생크림, 크림치즈, 화이트와인, 설탕, 후추를 넣고 약불에서 5분정도 끓인 뒤 농도가 걸쭉해지면 소금으로 간한다.

6. 구운 닭가슴살을 접시에 담은 뒤 소스를 윗면에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Tip
- 흰후춧가루가 없을 경우 일반 흑후추가루로 대체해도 좋다.

- 제스터가 없을 경우, 칼로 자몽의 껍질을 얇게 떠내어 안쪽에 흰부분은 도려내고 곱게 채썰어 사용한다.


◆ 오렌지새우 타코 샐러드

재료 오렌지 1개, 또띠아 2장, 칵테일새우 15마리, 쌈 채소 80g, 양파 1/3개, 미니 파프리카 2개, 오이 1/3개
오렌지 샤워크림 오렌지즙 10ml, 샤워크림 30ml, 올리브오일 1큰술, 레몬즙 1작은술, 소금1g, 후추 1g

만드는 법

1. 또띠아를 반으로 자른 후, 자른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 오븐에서 노릇해질 때까지 약 5분 정도 구워준다.

2. 오렌지는 껍질을 벗겨 과육만 꺼내서 큐브 모양으로 썰어 볼에 담아준다.

3. 쌈 채소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찢어 준비한다.

4. 칵테일새우는 깨끗하게 씻어준 뒤, 기름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 준다.

5. 양파, 미니 파프리카, 오이는 잘게 깍둑썰기한다.

6. 손질된 재료에 소스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준다.

Tip
- 또띠아를 굽지 않고 튀겨 사용하면 바삭한 식감을 줄 수 있다.
- 오렌지의 속껍질까지 제거하면 쓴맛을 줄일 수 있다.


◆ 치킨윙 오렌지

재료 닭날개 16개, 오렌지 2개, 올리브유 2큰술, 베이비채소 100g
날개 밑 양념 다진마늘 1큰술, 청주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오렌지칠리소스 오렌지즙 (과육 1개분), 다진양파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 청피망 1큰술, 고추장 1작은술, 굴소스 2큰술, 칠리소스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만드는 법

1. 오렌지는 껍질을 벗겨 과육만 V자로 커팅한다.

2. 닭날개는 씻어서 칼집을 앞뒤로 서너줄씩 넣어준다.

3. 날개 및 양념에 2의 닭날개를 버무려 30분 정도 재운다.

4. 오렌지는 과육만 준비하고 오렌지즙과 칠리소스 나머지 재료를 모두 혼합해서 잘 섞어 놓는다.

5.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날개를 굽는다.

6. 5의 닭날개를 구울 때 5의 오렌지칠리소스를 넣어 함께 조리듯이 굽는다.

7. 날개가 거의 익으면 오렌지 과육을 넣어 함께 구워 익힌다.

8. 잘 씻은 베이비채소를 접시에 담고 닭날개와 오렌지과육을 담고 남은 소스를 끼얹어 완성한다.


◆ 바질페스토 견과류 파스타

재료 견과류 100g, 펜네 파스타 200g, 방울토마토 7개, 바질 페스토 35g, 올리브유 2 큰술, 소금 1 큰술, 파마산 치즈 20g

만드는 법

1. 견과류는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2. 끓는 물에 소금 한 숟가락을 넣고 파스타면을 8분 정도 삶아 체에 물기를 빼준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견과류를 볶아준다.

4. 볶은 견과류에 파스타면과 바질 페스토소스, 올리브오일, 파마산 치즈를 넣어 잘 섞어준다.

5. 접시에 담아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가루를 위에 뿌려 마무리한다.

Tip
- 견과류는 굳이 잘게 다지지 않고 사용하셔도 무방하다.
- 견과류는 볶으면 쓴맛이나 비린 맛은 사라지고 훨씬 고소해진다.


◆ 석류 핑크 레몬에이드

재료 석류1개, 레몬 1개, 아가베 시럽 3큰술, 탄산수, 얼음, 로즈마리

만드는 법

1. 석류 1개를 깨끗이 씻어 즙을 낸다.

2. 레몬 반 개는 즙을 내고, 반개는 슬라이스한다.

3. 석류즙과 레몬즙을 섞어준 뒤, 아가베 시럽을 3큰술 넣어 잘 저어준다.

4. 완성 컵에 슬라이스 된 레몬을 병 주변으로 붙여준 뒤 얼음을 붓고 탄산수를 부어준 뒤 석류즙을 부어 색을 만들어주고 로즈마리로 장식하면 완성이다.

Tip
- 석류는 물안에서 알맹이를 분리하면 손쉽다.
- 탄산수가 없을 땐 사이다를 활용해도 좋다. 이때는 아가베 시럽은 빼도 된다.


◆ 자몽엔젤케이크

재료
케이크시트 중력분 2컵, 설탕 1+2/3컵, 베이킹파우더 1+3/4작은술, 자몽제스트 1큰술, 소금 1작은술, (실온)달걀 2개, (실온)우유 1컵, 카놀라유 3/4컵, 바닐라에센스 1작은술
자몽시럽 자몽즙 1/2컵, 설탕 1/3컵
자몽글레이즈 슈가파우더 1컵, 자몽즙 1~2큰술

만드는 법

1.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은 고루 섞은 다음 두세 번 체에 내린다.

2. 자몽은 깨끗이 씻어 껍질은 제스터를 이용하여 자몽제스트를 만들고 과육은 즙을 낸다.

3. 스텐볼에 설탕, 달걀, 자몽제스트 1큰술을 넣고 밝은 미색의 크림상태가 될 때까지(믹싱기기의 경우 중속으로 3분간) 거품을 낸 다음, 우유와 카놀라유, 바닐라에센스를 넣고 가볍게 섞는다.

4. 반죽에 체 친 가루(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를 3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고무주걱을 이용해 가볍게 섞는다.

5. 팬 안쪽에 버터를 충분히 바른 후 반죽을 80%정도 부어 넣는다.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40분간 굽는다. (이쑤시개로 찔러 보아 반죽이 묻어나지 않을 때까지 굽는다.)

6. 냄비에 자몽즙 1/2컵과 설탕 1/3컵을 넣고 섞은 다음 약불에서 2~3분간 끓여 자몽시럽을 만든 뒤 식힌다.

7. 슈가파우더 1컵에 자몽즙 1~2큰술을 넣고 섞어 자몽글레이즈를 만든다.

8. 구워낸 케이크시트를 식힘망에 올려 틀에서 빼낸 후 완전히 식힌다. 식힌 시트 윗면에 포크를 이용해 고르게 구멍을 낸다.

9. 붓으로 케이크 윗면에 자몽시럽을 고루 바른다.

10. 케이크시트를 케이크선반에 올린 다음 자몽글레이즈를 고루 끼얹는다. 그 위에 남은 자몽제스트를 고루 올려 장식한다.

Tip
- 제스터가 없을 경우, 칼로 자몽의 껍질을 얇게 떠낸 후 흰 속껍질을 최대한 도려내고, 다지거나 곱게 채썰어 사용한다.

- 시트 반죽시 설탕에 자몽제스트 1큰술을 넣고 손바닥을 이용해 고루 비벼 섞은 후 반죽에 사용하면 자몽의 맛과 향을 더 살릴 수 있다.

- 반죽에 가루류를 넣고 섞을 때에는 가루가 덩어리지지 않도록 3번에 나누어 넣으며, 평평하게 뿌리듯 펼쳐 넣고 고무주걱으로 바닥을 긁어 떠올리며 가볍게 섞는다.

- 굽기의 완료점은 이쑤시개로 반죽의 한가운데를 찔러보아 반죽이 묻어나지 않는지 확인한다.

- 시럽과 글레이즈는 시트를 완전히 식힌 후 바른다.

자료제공=만나몰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
입력 2016-12-07 13:11:02 수정 2016-12-07 13:11:0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