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현장] 세종 더샵 예미지, 디자인 설계공모 최우수단지
포스코건설과 금성백조 컨소시엄은 9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 4-1생활권 L4블록과 M3블록에 ‘세종 더샵 예미지’ 아파트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45~109㎡, 1904가구 규모로 조성한다. L4블록은 지하 2층~지상 20층, 812가구(전용 45~82㎡)로 이뤄진다. M3블록은 지하 2층~지상 29층, 1092가구(전용 59~109㎡)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4-1생활권은 ‘창조적 생태마을’을 주제로 인근 금강, 괴화산과 연결된 생태 친화적 주거지로 조성한다. L4블록은 새나루초, 집현초, 집현중, 반곡고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육 여건이 좋다. 괴화산, 삼성천 수변공원을 ‘내 집 앞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유일한 입지가 장점이다. 인근에 세종테크밸리, 대학교 공동캠퍼스, 리서치코어, 연구시설 등이 계획됐다. 공공청사, 광역복지센터, 상업시설도 가까워 생활 여건이 뛰어나다.

M3블록은 단지 바로 옆으로 반곡초, 반곡중이 들어설 예정이다.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오롯네교를 통한 대학교 공동캠퍼스까지 이동하기 편하다. 공공청사, 근린공원 및 상업시설,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생활 및 교통여건이 편리하다.

이 단지는 디자인 특화 설계공모에 최우수 단지로 선정됐을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테라스, 복층, 지하스튜디오 등의 특화평면은 물론 입체녹화, 옥상녹화, 생태디자인타워 등 차별화된 외관을 설계했다. 에듀존, 스포츠존, 창의센터 등으로 구성된 주민복지(커뮤니티)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가든북카페, 키즈스테이션도 마련한다. 승강기 및 놀이터 안전시스템, 주차장 비상벨 등 단지 내 보안에도 신경 썼다.

이번에 컨소시엄을 구성해 함께 분양에 나서는 포스코건설과 금성백조는 두 회사 모두 세종에서 분양을 계속해 오며 지역민에게 아파트 품질을 인정받았다.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세종 더샵 힐스테이트, 세종 금성백조 예미지를 세종시에서 선보여 왔다. 입주는 2019년 8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의 1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1644-1807

홍선표 기자 ric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