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KBS2 ‘오 마이 금비’ 허정은, 오윤아/사진제공=오마이금비 문전사, 로고스필름
KBS2 ‘오 마이 금비’ 허정은, 오윤아/사진제공=오마이금비 문전사, 로고스필름
‘오 마이 금비’ 허정은은 제사까지 지낸 엄마 오윤아의 생존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지난 1일 방송된 KBS2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 6회분에서는 유금비(허정은)의 앞으로 15억 원의 유산이 남겨져 있고, 이를 안 엄마 유주영(오윤아)이 난생처음 딸의 교실을 찾으며 새로운 국면을 암시했다.

10여 년 만에 모녀 상봉이 이뤄졌지만 주영이 제 입으로 정체를 밝히지 않는 이상 금비가 단번에 엄마의 존재를 알아차릴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 금비는 지금껏 쭉 엄마가 죽은 줄로 알고 있기 때문.

게다가 같이 산 세월보다 떨어져 산 세월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긴 금비와 주영. 아직 모녀지간이라고 말하긴 섣부른 두 사람이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되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과연 금비는 주영의 존재를 받아들이고, 세상에서 제일 가깝다는 모녀 사이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계자는 “내일(7일) 방송되는 7회분부터는 주영이 금비와 휘철 부녀 사이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예정이다. 시시비비 잘 가리고 할 말은 꼭 하고야 마는 금비가 주영의 정체를 곧이 곧대로 인정할 수 있을지, 금비처럼 성격 하나만큼은 직선적이고 시원시원한 주영이 딸과 어떤 이야기를 써내려갈지,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오 마이 금비’는 7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