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쏠라티 ‘YOU(Feat.오왠)’ /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쏠라티 ‘YOU(Feat.오왠)’ /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오는 7일 정오, 감성 트리오 쏠라티(SoLaTi)가 새로운 싱글 를 발매한다.

올 하반기 발매된 1집 ‘Solatic’는 감성음악 장르의 앨범 중 연주적으로도 출중하고 다채로운 구성을 갖춘 작품으로 인정받았고, 올 한해 단독공연과 ‘펜타포트락페스티벌’, ‘씬디위크’ 등 각종 페스티벌을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마련하고 있는 ‘쏠라티’에 대한 평단의 평가는 매우 높다. 이는 재즈, CF, 레코딩세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보컬 ‘림’의 정교한 가창력과, 각종 프로듀싱 작업 및 ‘슈가볼’ 세션으로도 활동중인 두 남성멤버 오안(베이스) 그리고 정희택(드럼)의 뛰어난 연주력이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루비레코드에 함께 하게 되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첫 싱글 ‘You’에 기대치가 높은 이유이기도 하다.

싱글 ‘You(Feat. 오왠)’ 는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러 가는 설렘에 대한 얘기로 사랑스러운 가사와 세련된 리듬을 팝 사운드에 담았다. 아날로그 감성의 드러밍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 그리고 그루비한 베이스라인이 곡의 메인 테마를 이룬다.

보컬 ‘림’과 피쳐링 참여한 아티스트 ‘오왠’의 절묘한 감성은 로맨틱한 사운드로 디자인 되었다.

‘오왠’은 지난 5월 데뷔 앨범 ‘웬 아이 비긴(When I Begin)’을 발표하며 단숨에 주목 받는 신예로 떠오른 뒤 지난 그랜드민트페스티벌(GMF)에 출연하며 새로운 싱어송라이터의 등장을 알렸다.

음계 명 ‘솔라시’에서 따온 팀명 ‘쏠라티’는 2013년 첫 미니앨범 ‘Moondance’로 처음 등장했고, 올해 5월 정규 1집 ‘Solatic’ 발매와 더불어 2016년 민트페이퍼의 컴필레이션 ‘Bright’ 앨범 참여와 ‘HAVE A NICE DAY’ 무대에 오르면서 대외적으로 소개가 되었다. 대표 곡으로 ‘모호’, ‘화이트셔츠’, ‘아직 안자(Feat.슈가볼)’ 등이 팬들의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쏠라티는 오는 7일 싱글 발매와 더불어 오는 12월10일 서교동 ‘에코브릿지’에서 열리는 연말 단독 공연에서 기존 곡들을 재해석 하고 발매 작 ‘You’를 최초로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쏠라티’는 현재 단독공연 역시 매진 시키며, 2017년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