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MBC ‘불야성’ OST part.1 ‘길’ / 사진제공=빅토리콘텐츠
MBC ‘불야성’ OST part.1 ‘길’ / 사진제공=빅토리콘텐츠
그룹 JYJ 김준수(XIA준수)가 부른 ‘불야성’ OST가 6일 공개된다.

MBC 월화특별기획 드라마 ‘불야성’(극본 한지훈, 연출 이재동) 측은 “첫 번째 OST ‘길’ 음원이 6일 0시 오픈된다”고 밝혔다.

‘길’은 소유 X 브라더수 ‘모르나봐’를 비롯해 백지영, 벤, 디셈버 등의 곡을 프로듀싱한 박정욱 작곡가의 곡으로,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이 인상적인 감성 발라드다. ‘높은 곳에서 세상을 볼거야’라는 가사가 대변하듯 주인공들의 정상을 향한 끝없는 야망과 욕망을 담은 ‘불야성’의 메인 테마곡이다.

특히 ‘길’은 다양한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하며 흥행불패 신화를 써온 ‘음원킹’ 김준수가 가창자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곡으로, 지난주 ‘불야성’ 본방송을 통해 깜짝 공개된 직후 감미로운 김준수의 목소리에 호평이 쏟아지기도 했다.

‘길’을 시작으로, 다양한 가창자들이 참여한 ‘불야성’ OST 시리즈는 이후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불야성’은 잠들지 않는 탐욕의 불빛, 그 빛의 주인이 되려는 이들의 치열한 전쟁을 그린 드라마로 끝이 보이지 않는 부(富)의 꼭대기에 올라서기 위해 권력과 금력의 용광로 속에 뛰어든 세 남녀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