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가수 천둥 솔로 티저 속 산다라박 / 사진제공=영상 캡처
가수 천둥 솔로 티저 속 산다라박 / 사진제공=영상 캡처
가수 천둥이 친누나 산다라박의 든든한 지원사격 하에 솔로 뮤지션으로서의 컴백을 앞두고 있다.

천둥은 지난 4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오는 7일 0시 발매 예정인 첫 솔로 미니앨범 ‘썬더(THUNDER)’의 타이틀곡 ‘싸인(Sign)’ 뮤직비디오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 속 천둥은 바(Bar)를 배경으로 캐주얼한 의상을 입고 우월한 비주얼로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천둥은 기대를 안은 표정으로 건너편의 여성에게 다가가지만 여성에게 총을 맞는 모습이 담겨 심상치 않는 전개를 예고했다. 특히, 천둥이 총을 맞은 직후 산다라박이 등장, 손에 쥔 무언가를 보며 안타까워하다가 이내 알 수 없는 미소를 지어 뮤직비디오 속 그녀의 역할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7일 0시 발매 예정인 천둥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썬더’는 천둥이 솔로 뮤지션으로서 내딛는 첫 발걸음으로, 한층 완벽해진 비주얼과 퍼포먼스는 물론, 음악적으로도 성장한 천둥의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이번 미니 앨범은 트렌디한 ‘팝’ 장르 중심으로, 구하라가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가 되었던 타이틀곡 ‘Sign’을 비롯해 실력파 래퍼 베이식과 자이언트핑크가 각각 피처링에 참여한 ‘룩앳미(Look At Me)’와 ‘인타임(In Time)’ 등 천둥의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5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수록된 전곡의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하는 등 데뷔 초창기 때부터 갈고 닦아왔던 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한껏 발휘해 천둥만의 음악적 정체성이 담긴 결과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천둥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지난달 30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 국내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사이트에서 선주문 가능하다.

한편, 천둥은 7일 0시 음원 발매에 앞서 오는 6일 미디어 및 팬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후 천둥은 국내 활동 후에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