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오 마이 금비’ / 사진제공=오마이금비 문전사, 로고스필름
KBS2 ‘오 마이 금비’ / 사진제공=오마이금비 문전사, 로고스필름
훈훈한 현장 분위기로 유명한 ‘오 마이 금비’에도 귀여운 고충 사항이 있다. 바로 초등학생들의 넘치는 에너지 때문.

KBS2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는 인생살이 10년 차에 아빠 모휘철(오지호)을 만난 딸 유금비(허정은)의 버킷리스트 같은 드라마로, 순수한 아이만이 줄 수 있는 작지만 큰 울림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금비와 친구들이 생활하는 초등학교 교실의 풍경은 ‘오 마이 금비’만의 특별함을 보여주는 장면들이다. 금비를 좋아하는 재하(박민수)의 따뜻한 마음과 순수한 초딩 로맨스는 보기만 해도 이모 삼촌 미소를 떠오르게 한다. 그러나 동시에 아이들에게 어른들의 이기심과 그 기준이 덧입혀진 바람에 실라(강지우) 등이 금비를 무시하는 모습은 씁쓸함과 부끄러움을 유발한다.

이처럼 여러 가지 생각과 따뜻한 힐링을 동시에 유발하는 ‘오 마이 금비’의 초등학교 교실은 어른들의 에너지를 단숨에 빼앗는 금단의 구역의 구역으로 착한 드라마의 유일한 고충이라는 후문. 같은 밥을 먹어도 어른 보다 넘치는 에너지와 활발함을 가진 아역 배우들 때문.

덕분에 “얘들아, 잠시만 조용히 하자”라는 디렉션의 효력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웃픈 후문을 전한 김영조 PD는 “아이들은 정말 금방 친해지더라. 쉴 새 없이 이야기하고 웃고 장난을 친다. 아이들을 컨트롤하느라 스태프들이 배는 힘들지만, 그래도 그런 건강한 에너지가 드라마를 살리는 것 같다”라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그래서 내린 특단의 조치가 바로 쉬는 시간 풍경을 촬영할 때는 별다른 주문 없이 “그냥 하던 대로 하자”라는 디렉션. 그러면 정말 흠잡을 데 없는 연기를 보여준다고. 극에서는 못되고 짓궂은 연기를 보여주는 아역들이라도, 현장에서 노는 게 제일 신나는 어린이들이다.

한편 지난 1일 방송된 ‘오 마이 금비’ 6회분에서는 금비의 병을 알게 된 휘철이 “아저씨가 뭐야? 아빠한테”라며 도망 대신 진짜 아빠의 길을 택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오는 7일 밤 10시 7회 방송.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