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하림이 ‘리슨’ 첫 주자로 나선다.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하림이 ‘리슨’ 첫 주자로 나선다.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싱어송라이터 하림이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의 새 음악 플랫폼 ‘리슨(LISTEN)’ 첫 주자로 나선다.

리슨의 첫 번째 곡인 하림의 신곡 ‘레인보우 버드(Rainbow Bird)’는 오는 4일 오전 0시 공개된다. 하림의 신곡 발매는 지난 2004년 정규 2집 ‘휘슬 인 어 메이즈(Whistle In A Maze)’ 이후 약 12년 만이다. 그간 신치림(윤종신·조정치·하림 프로젝트 그룹) 앨범과 프로젝트성 음원에 참여한 적은 있으나, 하림이 솔로로서 신곡을 발표한 것은 실로 오랜만이다.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출국’, ‘난치병’ 등 대중이 좋아하는 가요뿐만 아니라 제3세계 음악을 개척하며 음악 스펙트럼을 넓혀온 하림의 이번 신곡은 어떤 스타일일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신곡 ‘레인보우 버드’는 하림이 작사·작곡한 그릭 포크 스타일로, 시적인 가사와 나지막이 울려 퍼지는 하림의 보컬이 깊은 감동을 준다. 미국 시인 메리 올리브(Mary Oliver)의 ‘기러기’를 감명 깊게 읽은 하림은 어떠한 두려움과 어려움에도 좌절하지 말고 높이 날아오르라는 희망적인 가사를 썼다.

미스틱의 음악 플랫폼 리슨은 ‘저스트 오디오(Just Audio)’를 내걸고 언제 들어도 좋은 음악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해진 발매 주기는 없으며, 퀄리티 높은 좋은 음악이 준비되기만 하면 비정기적으로 언제나 음원을 발매할 계획이다.

양질의 음악이 리슨을 통해 아카이빙되고, 향후 리스너들이 스스로 리슨에 보유된 음악들을 찾아 듣게끔 탄탄한 음악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음원 발표와 함께 오로지 음악에 집중하게 만드는 리슨만의 시각적인 영상이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