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BC와 좋은친구들’ / 사진제공=MBC
‘MBC와 좋은친구들’ / 사진제공=MBC
세상을 변화시키는 나눔을 이야기할 창사 55주년 특집 ‘MBC와 좋은친구들(이하 좋은친구들)’에서 이천수, 에릭남, 최정원 등의 나눔 메시지 릴레이가 펼쳐졌다.

평소 나눔과 기부를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는 스타들이 동참한 ‘좋은친구들’은
힘든 현실 속에서 기부 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참여와 행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나눔 프로젝트.

이에 김병지, 이천수, 정보석, 에릭남, 안선영, 최정원, MC 김성주와 김초롱이 오늘(28일) 첫 방송을 앞두고 불씨가 사그라지지 않는 난로 같은 메시지를 전해온 것.

말라위로 가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돌아온 김병지와 이천수는 축구가 전하는 희망을 어필해 기대를 높이고 있으며 질병과 기아로 고통받는 니제르 아이들을 만나고 온 정보석은 작은 관심이 가져오는 기적을 이야기 하며 관심을 촉구하고 있다.

이어 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시간을 보냈던 에릭남, 안선영은 아이들이 걸을 수 있도록 용기와 힘을 전해 훈훈함을 더했으며 우간다 소녀병사들의 아픔을 통감하고 온 최정원 역시 나눔과 후원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알리고 있다.

MC 김성주와 김초롱도 5일 동안의 여정을 함께 하는 만큼 임팩트 있는 메시지로 독려를 잊지 않아 ‘좋은친구들’을 이끄는 든든한 MC다운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창사 55주년 특집 ‘좋은친구들’은 28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5일 동안 5가지 콘셉트로 방송되는 나눔 프로젝트다. 첫 방송에는 말라위로 간 김병지, 이천수의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