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B1A4 /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B1A4 /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그룹 B1A4(비원에이포)의 신곡 ‘거짓말이야’가 베일을 벗었다.

B1A4는 28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앨범 ‘굿 타이밍(Good Timing)’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거짓말이야’는 음원이 공개된 후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몽키3 등 각종 주요 음원사이트에 2위로 진입, B1A4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같은 날 S.E.S, 블락비 지코 등 스타들의 컴백이 있었던 것을 감안했을 때 높은 성적임에 분명하다.

특히 앨범이 공개되자마자 멜론 실시간 검색어에 B1A4의 정규 2집 타이틀 곡 ‘론리(Lonely)’가 1위를 차지. 그 뒤를 이어 산들의 솔로 앨범 ‘그렇게 있어 줘’, 일본 앨범에서 발표했던 ‘Tipping Point’ 등 과거 발표했던 B1A4의 노래들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거짓말이야’는 리더 진영의 자작곡으로 하우스리듬과 락킹한 사운드가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트랙 위에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로 B1A4만의 겨울 감성을 더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B1A4는 그동안 각자의 영역에서 스펙트럼을 넓히며 인기를 모아왔다. 리더 진영은 ‘프로듀스 101’과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을 통해 만능 엔터테이너로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 도장을 찍으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산들은 솔로 앨범을 발표하여 솔로 가수로서도 확고히 자리매김하였고, 바로는 드라마와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신우와 공찬 역시 뮤지컬과 웹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별 활동을 통해 스펙트럼을 한층 넓힌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열리게 될 대기만성형 아이돌 B1A4의 제 2막의 새로운 활동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B1A4는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V앱 생중계를 통해 팬들에게 신곡 첫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