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화면 캡처 / 사진=KBS 제공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화면 캡처 / 사진=KBS 제공
배우 조윤희의 감정변화가 드라마를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조윤희는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극본 구현숙, 연출 황인혁)에서 나연실 역을 맡았다. 그는 싹싹함과 성실함을 겸비한 캐릭터를 통해 안방극장에 따뜻하고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넣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조윤희의 감정이 이동건(이동진 역)과의 로맨스가 진행됨에 따라 변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만났다 하면 티격태격! (feat. 해태눈깔)
조윤희와 이동건은 계속되는 악연과 쌓여가는 오해에 만났다 하면 티격태격하기 일쑤였다. 특히 서로를 ‘해태눈깔’, ‘바가지머리’라고 부르는 장면에서는 두 사람이 얼마나 갈등을 겪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대목. 말 그대로 썸이 아닌 ‘쌈’이었다.

◆ ‘썸’→‘썸’으로! 설렘주의보 발령!
극적으로 서로에 대한 오해가 풀리고, 어느 새 조윤희는 이동건에게 호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조윤희는 힘든 상황 속에 있는 이동건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네는가 하면 이동건이 먹지 못하는 강낭콩을 대신 먹어주고, 그의 퇴근길을 끝까지 지켜봐주는 등 마치 이동건과 썸을 타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형성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 이 사람이 설마 나를…? “저 좋아하세요?” 돌직구 시전!
한층 가까워진 조윤희와 이동건을 옆에서 관찰하던 조윤희의 고향친구 현우(강태양 역)가 조윤희에게 “아무래도 동진형님이 널 좋아하는 같아”라는 말을 건넸다. 조윤희는 그동안 이동건이 자신에게 했던 말과 행동들을 밤을 새워가며 생각했다. 다음 날, 조윤희는 용기를 내어 이동건에게 “저 좋아하세요?”라고 돌직구를 날리며, 본격적인 로맨스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 “나도 내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 이런게 사랑인가요?
조윤희는 이동건의 말 한 마디에 웃음이 났고, 그의 행동 하나에 서운해했다. 이동건의 모든 것들이 큰 의미로 다가오기 시작한 것. 조윤희는 미처 자신의 감정이 무엇인지 깨닫기도 전에 이동건과 그의 전 부인인 구재이(민효주 역)가 함께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는 질투를 느꼈다. 처음 느껴보는 낯선 감정 앞에서 조윤희는 눈물부터 터트렸다. 이어 조윤희가 “나도 내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라며 혼란스러워 하자, 그런 그를 이동건이 와락 안아주며 “나를 좋아해서 그런 거예요”라고 말하며 극이 마무리 돼, 안방극장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조윤희의 감정 변화는 드라마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되며, 보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사랑에 서툴던 조윤희가 이동건에게 느끼는 감정이 무엇인지 깨닫고, 그와 연애를 시작하게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