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노래의 탄생’ / 사진제공=tvN
‘노래의 탄생’ / 사진제공=tvN
tvN ‘노래의 탄생’이 오늘(23일) 마지막회를 방송하는 가운데, 역대 최고의 해외 스타가 원곡자로 등장한다.

최근 공개된 ‘노래의 탄생’ 마지막회 예고편에서는 제목과 가사가 모두 영어인 멜로디 ‘아일비프리(I’ll be Free)’가 공개돼 모두를 놀라게 했다. 서정적이면서도 애절한 멜로디를 들은 출연자들은 원곡자에 대해 “절대 아마추어가 아니다”라는 평을 내놓았을 뿐만 아니라, 23일 선공개된 영상에서도 에릭 베넷, 데미안 라이스, 엘튼 존, 바우터 하멜 등 다양한 해외 아티스트들을 예측했다.

연출을 맡은 tvN 권성욱 PD는 “원곡자는 역대 최고의 해외 스타가 될 것이다. 스스로를 ‘홍대 덕후’라고 밝히는 이 원곡자는 이날 방송에서 출연진이 추측하는 인물 중 한 명이 실제로 등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세계적인 기타 브랜드 회사의 대표 등 세계적인 음악 관계자들이 현장에 참여해 ‘노래의 탄생’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마지막회의 원곡자와, 그 곡을 더욱 새롭게 만들어낼 프로듀싱 대결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강타x송광식과 선우정아x안신애의 프로듀싱 대결이 펼쳐진다. 특히 선우정아는 학창 시절 H.O.T.의 팬클럽이었다며, H.O.T.를 통해 대중음악을 접하고 음악 훈련을 했던 사실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러면서도 선우정아는 강타에 대해 “(대결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며 프로듀싱에 대한 의욕을 보여 과연 스타와 팬의 프로듀싱 대결은 어떤 결과를 낳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한민국 최정상 프로듀서들의 45분 프로듀싱 대결이 펼쳐질 tvN ‘노래의 탄생’은 이날 오후 11시 마지막회를 방송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