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정승환 데뷔 음반 트랙리스트/사진제공=안테나
정승환 데뷔 음반 트랙리스트/사진제공=안테나
가수 정승환이 오는 29일에 발표하는 데뷔 음반 ‘목소리’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정승환은 21일 오전 소속사 안테나의 공식 SNS를 통해 서정적인 느낌의 이미지와 더불어 ‘올 발라드 넘버’의 트랙리스트를 게재, 기대를 높였다.

총 6곡이 실린 정승환의 데뷔 음반 ‘목소리’에는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유희열을 필두로 토마스쿡(정순용), 박새별, 1601 등 다양한 작곡가들이 포진해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

정승환은 데뷔 음반에서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더블타이틀인 ‘이 바보야’와 ‘그 겨울’을 전면에 내세우는 ‘발라드 정공법’을 택했다.

‘이 바보야’는 유희열이 현실적인 이별을 그린 가사를 쓰고, 박새별이 2년 반 만에 작곡한 발라드 곡으로, 헤어진 연인과 우연히 마주친 순간에 느껴지는 회한을 정승환 특유의 드라마틱한 보컬로 담아냈다. 아울러 ‘그 겨울’은 ‘너였다면’에 이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게 된 프로듀싱팀 1601과 보다 깊어진 감성의 정승환, 이들의 호흡이 빛나는 곡이다.

여기에 토마스쿡이 작사, 작곡한 ‘숲으로 걷는다’는 웅장한 사운드와 시적인 가사로 무게감을 선사했으며, 정승환이 작곡한 ‘목소리’는 노래와 사람에 대한 순수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쓸쓸한 멜로디에 음반 전체의 테마곡으로 거듭났다.

데뷔 전부터 발라드 신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승환의 데뷔음반인 만큼 화려한 ‘발라드 총공’ 프로듀서진의 활약은 빈틈 없는 사운드로 겨울의 황량한 마음을 채울 감성 트랙으로 탄생했다.

마음의 밑바닥을 훑는 송곳같은 가사가 슬프고도 아름다운 멜로디에 자연스레 녹아 들며 더욱 선명하게 ‘목소리’의 힘을 보여주는 전 트랙은 강요하지 않는, 앞서지 않는 슬픔이어서 더 벅찬 감동을 주는 정승환의 보컬이 지닌 강렬한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정승환의 데뷔 음반은 오는 29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