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래퍼 베이식 / 사진제공=RBW
래퍼 베이식 / 사진제공=RBW
래퍼 베이식이 음악 활동과 방송을 넘나들며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이다.

베이식은 JTBC ‘힙합의 민족2’에서 주석, 마이크로닷과 스위시 가문 프로듀서로 출연 중이다. 이 방송은 15명의 실력파 프로듀서가 다섯 가문을 만든다는 점에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어 세계적인 힙합그룹 파이스트 무브먼트의 특별 출연과 이미쉘, 배우 문희경, 틴탑 창조, 모델 강승현 등 재야의 힙합 고수들의 등장으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여기에 베이식은 적재적소 심사평과 예능감을 발산하며 프로듀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베이식은 경연 프로그램의 우승 노하우를 지녔다는 점이 이번 우승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이식이 ‘쇼미더머니4’를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급레슨을 펼치며 우승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베이식의 존재감은 운동 분야에서도 빛났다. 농구판 ‘쇼미더머니’인 XTM ‘리바운드’에 참가자로 나선 베이식은 의외의 농구 실력을 뽐내며 첫회부터 시선을 모았다. 실제로 그는 연예계 대표 농구 실력자로 ‘?스타즈’라는 연예인 농구팀에서 선수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처럼 베이식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며 대중과 친밀감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대와 새 앨범 작업도 꾸준히 진행하며 래퍼로서 정체성도 드러내고 있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