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카플레이·공기청정시스템 등 中고객 요구 반영한 소형차

기아자동차가 중국시장 전략형 소형차 '신형 K2'를 현지에서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아차의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는 지난 7일 중국 후난성(湖南省) 장자제(張家界)에서 김견 총경리 등 기아차 관계자와 기자단, 딜러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K2'의 공식 출시 행사하고 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11년 처음 출시된 이후 5년 만에 2세대 모델로 새롭게 태어난 신형 K2는 중국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철저히 반영한 소형차다.

1세대 K2는 기아차가 중국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 2002년 이후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2011년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77만4천27대가 판매됐다.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김견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확보한 신형 K2가 중국 소형차 시장에서 다시 한 번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신형 K2는 한층 개선된 동력·주행성능,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을 통한 강화된 안전성, 애플 카플레이, 공기청정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등 최첨단 편의사양을 갖췄다.

특히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중국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이전 모델 대비 전장 22mm, 축거(휠베이스) 30mm를 증대시켜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열정적이고 트렌디한 성향의 25∼35세 사이 젊은층을 신형 K2의 주요 목표 고객층으로 삼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초기 신차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번에 선보이는 4도어 모델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5도어 모델 등을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해 연평균 18만대의 신형 K2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K2는 기아차의 중국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할 주력 모델로 출시 전부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며 " 미래 핵심 고객인 젊은 구매층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고웅석 기자 freemo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