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김건모/사진제공=뮤직앤뉴
김건모/사진제공=뮤직앤뉴
가수 김건모가 5년 만에 가요계로 귀환한다.

김건모는 8일 뮤직앤뉴 공식 페이스북채널을 통해 데뷔 25주년을 맞이해 새 음반 ’50’의 발매 소식과 더불어 티저 이미지를 전격 공개, 본격적인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김건모의 이번 음반은 지난 2011년 정규 13집 이후 5년만이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음반명 ’50’과 어울리는 김건모만의 깊은 감성과 오랜만에 내놓는 새 음반의 완성도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3집 음반 ‘잘못된 만남’으로 전 국민적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김건모는 지난 2011년 13집 ‘자서전(自敍傳)’을 발매한 뒤 드라마 OST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음악 활동을 이어갔으며, MBC ‘나는 가수다’와 SBS ‘판타스틱 듀오’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견고히 다졌다. 최근에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친숙하고 남다른 아재파탈 매력을 뽐내며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전 세대가 사랑하는 만능 예능 아이콘으로 활약하고 있다.

뮤직앤뉴 관계자는 “김건모를 오래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5년 만의 신곡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기대가 남다르며, 김건모의 음악적 깊이를 보여줄 다양한 시도와 실력있는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으로 색다른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건모의 새 음반은 뮤직앤뉴 페이스북을 통해 트랙리스트와 뮤직비디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19일 0시 베일을 벗는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