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언주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차병원 사거리라고 불리던 곳에 2015년 지하철 9호선이 개통되면서 현재는 언주역 사거리로 불리고 있다. 봉은사로와 논현로가 교차하는 곳에 있는 언주역 상권은 지하철 개통에 따라 서초, 송파까지 접근성이 우수해졌고 서쪽으로는 강서, 김포공항까지 이어져 한강의 남쪽까지 전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입지적 장점이 있다. 또한 언주역 사거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차병원 때문에 병원을 찾는 유동인구 또한 상당하여 인근으로도 이들은 수용할 수 있는 상권이 계속해서 생겨 나가고 있는 지역이다. 언주역 사거리는 외국인 의료관광 수요에 대비한 의료 관광 특구로 지정되면서 성형, 뷰티 업종과 관련한 임대 수요가 지속해서 생겨날 것 으로 전망되고 있다. 계속해서 국내 미용을 이용하기 위해 중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의료시설의 공급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는 것이 언주역 상권의 특징이다.

◆실거래 사례(언주역 사거리 인근)
언주역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행정구역상 논현동에 속하는 지역으로 대로변으로 병원, 베스트웨스턴 호텔, 금융기관, 스포츠 매장 등의 근린생활시설이 입점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음식점과 주택이 주를 이루어 평소에도 유동인구가 꾸준하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재건축부지가 2016년 9월 28일 3.3m²당 3,299만 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대로변으로는 병원, 금융기관, 카페, 기업 사옥, 세울 스타즈 호텔 등이 입점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서울 YMCA 강남지회, 논현종합시장이 있어 유동인구가 활발한 지역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이 2016년 9월 6일 3.3m²당 4,305만 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행정구역상 역삼동에 속하는 지역으로 대로변으로는 리치몬드 호텔, VOLE 호텔, 음식점, 카페, 금융기관이 입점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음식점과 역삼동 주거지역이 위치하여있고 유동인구가 꾸준하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6년 10월 6일 3.3m²당 5,861만 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언주역 사거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강남 차병원이 위치한 지역으로 그 주변으로는 차병원과 연계된 관련 업체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대로변으로는 차병원, 호텔, 자동차 전시장 등이 입점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여러 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위한 음식점, 호프집, 편의점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한 주거용 임대수익형 5층 건물이 2016년 6월 23일 3.3m²당 4,009만 원에 매매되었다.
언주역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언주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언주역 4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소형 사옥 및 임대수익형 3층 건물, 수익률 3.64%의 빌딩이 매가 36억 원.

◆주변추천매물2
언주역 1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3.21%의 빌딩이 매가 50억 원.

◆주변추천매물3
언주역 1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3.2%의 빌딩이 매가 89억 원.

◆주변추천매물4
언주역 3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3.15% 빌딩이 매가 110억 원.

◆주변추천매물5
언주역 8분 거리의 대로변에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14층 건물, 수익률 3.14% 빌딩이 매가 150억 원.

◆주변추천매물6
언주역 3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5.5%의 빌딩이 매가 185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