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포미닛을 넘어 홀로서기에 나선 전지윤의 첫 솔로 앨범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일 0시에 일제히 공개된 전지윤의 첫 솔로 싱글 앨범 `낮 AND 밤(Day and Night)`이 국내를 넘어 해외 아이튠즈 메인 음반 차트인 톱 앨범즈((Top Albums) 부문에서 베트남 국가 1위, 헝가리에서는 3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지윤이 직접 작사, 작곡에 나서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십분 발휘한 이번 앨범은 감성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내가 해’와 섹시한 리듬에 친근한 사운드의 힙합곡 ‘자석(feat. 올티)’까지 2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강렬한 래퍼로서의 모습을 벗고 그녀만의 독특한 음색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에 해외 팬들은 “래퍼를 넘어 보컬 전지윤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쏟아내며 지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포미닛 전 멤버 허가윤, 권소현을 비롯해 비투비의 프니엘, 헤이즈, 키썸, 올티, 배우 서하준 등 많은 동료 지인들이 앨범에 대한 애정 어린 감상평과 함께 그녀의 홀로서기를 열렬히 응원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전지윤은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첫 단독 팬미팅을 개최, 솔로로 나선 소감과 함께 팬들에게 처음으로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순실 대역 논란, ‘손등흉터’ 반박론에도 여론악화 “국민 바보로 아나”
ㆍ임창정, ‘18세 연하’ 여자친구와 내년 1월 웨딩마치...누리꾼 반응은?
ㆍ최순실 대역 논란 “하루만에 젊어지고 몸집이 커지나? 국민은 개돼지”
ㆍ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최순실 대신 누가 담화문 손봤나
ㆍ최순실 대역 의혹 확산, 檢 “대역설은 사실무근”…누리꾼 반응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