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단이 커버 영상을 통해 걸크러쉬 매력을 발산했다. 구구단은 28일 저녁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다섯 번째 커버 프로젝트 영상을 공개했다. 구구단은 같은 소속사 선배 그룹인 빅스의 히트곡 ‘사슬(Chained up)’을 커버해 눈길을 끈다. 파워풀한 안무를 기대 이상으로 재연했을 뿐만 아니라 의상과 표정까지 구구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색다른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영상에는 구구단의 보컬 라인 3인(세정, 소이, 해빈)을 제외한 6명의 멤버(하나, 미미, 나영, 샐리, 미나, 혜연)가 참여했다. 구구단 6인이 커버한 ‘사슬’은 지난해 빅스가 사랑의 노예라는 콘셉트를 잡아 발표한 곡으로, 스토리 라인을 살린 안무로 공개되자마자 화제를 모았던 노래다. 커버 영상에서 구구단 멤버들은 반전 변신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구구단은 블랙 수트를 맞춰 입고 빨간색 초커를 한 모습으로 파격 변신한 뒤 박력 넘치는 안무로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 데뷔 무대에서 청초하고 단아한 매력을 주로 보여줬던 구구단은 이번 커버 영상을 통해 걸크러쉬 매력을 폭발시켰다. 이번 커버 영상이 눈길을 끄는 것은 걸그룹이 쉽게 소화하기 어려운 안무를 개성 있는 표현력과 완벽한 합으로 선보였다는 데 있다. 구구단은 도입부에 채찍질 안무와 후렴구에 사랑의 속박으로부터 벗어나려는 것을 표현한 안무, 허리와 골반을 사용한 웨이브 안무 등 다소 난이도가 높은 동작이 여러 번 반복됨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구구단의 릴레이 커버 프로젝트는 매번 새로운 도전으로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데뷔 앨범에서 다 보여주지 못했던 다양한 매력과 끼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산하고 있다. 리더 하나를 시작으로, 샐리, 소이, 해빈까지 숨겨왔던 가창력을 뽐낸 데 이어 6명이 뭉친 댄스 커버로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보여주며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한편, 구구단은 지난 6월말 첫 번째 미니 앨범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로 데뷔해 가요계 파워 신인으로 꼽히고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주하 아나운서, ‘최순실에 보내는 편지’ 누리꾼 맹비난…이미지 ‘와르르’
ㆍ지금 강남구에선 펫카페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ㆍ황교안 총리, “세월호 7시간 의혹은 사실무근..최순실 엄정 처벌할 것”
ㆍ예수 무덤 수백년만에 열렸다…복원 위해 46억원 투입
ㆍ김주하 "40년 우정, 서로에게 의지했을 것" 발언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