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마마무가 히트메이커 김도훈과 5연타 흥행에 도전한다. 11월 7일 네 번째 미니앨범 `MEMORY(메모리)`로 컴백하는 마마무는 타이틀곡 `데칼코마니`로 본격적인 가요계 컴백을 예고했다. 마마무는 신곡 `데칼코마니` 유닛 티저이미지를 통해 그 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파격적인 변신을 예고해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데뷔곡 `Mr. 애매모호`부터 ‘넌 is 뭔들’까지 앨범을 총괄 프로듀싱해온 히트메이커 김도훈과 또 다시 호흡을 맞춰 다시 한 번 히트곡 탄생을 예감케 한다. 마마무는 김도훈의 ‘음악적 페르소나’라 불릴 만큼 연습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오랜 시간 함께 하며 발표하는 곡마다 새로운 콘셉트와 장르로 히트를 시켰다. ?실제 김도훈은 ‘마마무’ 그룹의 정체성은 물론 멤버 개개인의 개성과 매력을 가장 잘 알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마마무만의 음악을 잘 살려냈다. ?그 결과 데뷔곡 `Mr.애매모호`을 시작으로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is뭔들`까지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어내며 연속 흥행에 성공, 마마무가 음원 강자의 위치에 오르는데 최고의 조력자 역할을 했다. 특히 마마무는 중독성 짙은 멜로디,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 스타일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잡으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으며 대세 걸그룹 반열에 우뚝 섰다. 또한 마마무와 김도훈의 황금콤비는 발표하는 곡마다 새로운 콘셉트로 변신을 꾀하기도 했다. ?`Mr.애매모호`에서 60~70년대 레트로한 펑크스타일을 선보였다면, `피아노맨`에서는 일렉트로닉 스윙 장르, `음오아예`에서는 90년대 신스 팝, 복고 감성을 담은 `넌 is 뭔들`까지 매번 차별화된 분위기와 색다른 콘셉트로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때문에 이번 신곡 `데칼코마니`에서는 과연 어떤 콘셉트를 선보일지 벌써부터 가요계 안팎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마마무는 11월 7일 타이틀곡 `데칼코마니`가 포함된 네 번째 미니앨범 `MEMORY`를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컴백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고영태 오늘 입국...“20살이나 많은 최순실씨에게 반말” 무슨 사이?
ㆍ‘썰전’ 이재명 성남시장 “박근혜, 이미 대통령 아니다”…하야 거듭 촉구
ㆍ최순실 논란 ‘박근혜 하야’ 목소리 비등…野, 거국중립내각론 계속 확산
ㆍ박근혜 대통령 지지율 “콘크리트 지지층마저 무너졌다”...위험수위
ㆍJTBC 뉴스룸, 최순실 인터뷰 주장 반박 "`오방낭 복주머니` 사진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