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배우 장희령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배우 장희령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배우 장희령이 MBC 3부작 드라마 ‘생동성 연애’에 캐스팅 됐다.

‘생동성 연애’는 노량진 고시촌에 살고있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장희령은 7급 공무원 준비생이자 노량진 인기녀 ‘김태이’로 분한다. 김태이는 뛰어난 미모에 둥글둥글한 성격까지 갖춘 인물로 남자들에겐 선망의 대상, 여자들에겐 질투의 대상이다.

‘생동성 연애’는 MBC가 준비 중인 9부작 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 중 두 번째로 공개될 작품이다.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의 박은영 작가와 영화 ‘감기’의 박희권 작가가 집필을 맡았으며, 박상훈 PD가 연출을 담당한다.

MBC 드라마국 관계자는 “기존 단막극의 소재를 탈피하고, 웹드라마의 한계를 극복할 일명 미니미니 드라마’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다른 포맷을 통해 눈도장을 찍을 것이다.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생동성 연애’를 비롯한 또 다른 3부작 드라마 ‘우주의 별이’ ‘반지의 여왕(가제)’이 내년 초 시청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모바일 드라마 ’72초’로 얼굴을 알린 장희령은 KBS2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김우빈(신준영 역)의 스타일리스트 ‘장만옥’을 연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OCN이 제작하는 웹드라마 ‘모민의 방’에 이어 MBC 미니미니 드라마 ‘생동성 연애’에도 연달아 캐스팅 되며, 주목 받는 신예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