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MMCA-현대차|뮤지엄 페스티벌: 마당'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미술·음악·문학·사진 등 다양한 예술 장르가 결합된 참여형 문화예술 축제다.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현대미술의 문턱을 낮추고,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오는 30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행사 첫 날인 26일 저녁에는 한국 현대음악을 대표하는 진은숙 작곡가가 기획에 참여한 서울시향의 첼로 앙상블 공연, 기타리스트 이병우와 비디오 아티스트의 라이브 퍼포먼스 등 다양한 예술 장르의 개막 공연으로 페스티벌의 포문을 연다. 특히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의 공간적 특성인 '마당'을 활용해 관람객이 함께 빵을 굽는 '아트 퍼포먼스',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인터랙티브 사진전', 전자 회로와 소자 원리 활용해 아트 토이를 제작해 보는 '아트팹랩 오픈 워크숍'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대예술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인문학 강연과 세계적 사운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함께 진행하는 '연속동사', 삼청동 주변 건물을 답사하며 미술관과 도시 그리고 건축의 연관성을 탐구하는 '보이드 커넥션' 건축기행, 옥상과 마당 등지에서 캠핑, 낭독회 등으로 구성된'옥상 달빛 페스티벌' 등도 마련했다.

이 밖에 가수 하림 등 각 분야의 예술가, 창업가, 디자이너, 학생 등이 모여 교류하는 '네트워킹 파티', 전통 무용과 현대 무용을 넘나드는 댄스파티 '클럽 MMCA'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페스티발에서 진행하는 참여 프로그램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과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프로그램별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일부에 한해 현장접수도 진행).

현대차, 국내 최대 규모 아트 페스티벌 열어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르노삼성, QM3에 '르노'마크 달고 판매?
▶ 제네시스, 370마력 G80 스포츠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