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김학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건아들 곽종목 ·위일청·이규석 / 사진제공=대한가수협회
김학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건아들 곽종목 ·위일청·이규석 / 사진제공=대한가수협회
‘낭만콘서트 7080’이 추억의 대학가요제 가수들로 라인업을 구성한다.

‘2016 낭만콘서트 시리즈’ 마지막 편은 오는 29일 오후 6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 주관·나주시 마한문화축제추진위원회 후원으로 국립나주박물관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날 ‘낭만콘서트’에는 79대학가요제 대상 김학래, 86 대학가요제 대상 유열, 81대학가요제 은상 이재성, 84대학가요제 우순실, 그리고 80 TBC 젊은이가요제 출신 캠퍼스 밴드 건아들의 곽종목, 85대학가요제 김장수, 87대학가요제의 꽃미남 가수 이규석 등이 출연하는 ‘추억의 캠퍼스 가요’ 특집으로 진행되며, ‘젊음의 행진’ MC 정광태가 진행한다. 또, 서울패밀리 위일청, ‘골목길’의 이재민등이 7080가요팬들의 향수를 더한다.

79대학가요제에서 ‘내가’를 불러 대상을 수상한 김학래는 역대 대학가요제 수상자들 모임인 대가회(대학가요제 동창회) 회장 출신으로 이번 공연 대학가요제 출신 멤버중 맏형으로 공연의 엔딩을 장식한다.

출연진들은 “단순히 추억에 그칠것이 아니라, 지금은 중장년층이 된 팬들과 함께 순수하고 낭만이 넘쳤던 대학가요제 당시의 열정을 되살리고 싶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대한가수협회가 만들어낸 ‘낭만콘서트’는 김흥국이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최근까지 안양·영광·김포·사천·진주·나주까지 투어하며, 대한민국 최다 인구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폭 끌어안는 기획으로 파격 변신을 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