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피 감독, 중국대표팀 감독 물망. (사진=채널A 뉴스 캡처)2006 월드컵 이탈리아 우승 주역’ 마르첼로 리피 감독이 중국 대표팀과 협상에 돌입했다.중국축구협회는 20일 리피 감독과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중국은 지난 11일(한국시간)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우즈베키스탄과의 4차전서 0-2로 완패했다. 이 패배로 중국은 1무 3패에 그치며 A조 6개 팀 중 5위로 추락했다.가오 홍보 감독은 경기 후 “부진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중국협회는 가오 홍보의 사퇴 의사를 수렴해 새 감독 찾기에 나섰다. 전 한국대표팀 감독 거스 히딩크와 리피가 유력 후보군으로 올랐다.히딩크는 중국대표팀에 관심을 보였으나 중국협회 측이 방향을 바꿨다. 중국협회는 히딩크보다 중국축구를 잘 아는 리피를 선호했다. 리피 감독은 2012년 중국 슈퍼리그 광저우 헝다에 부임해 3년 연속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또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사상 첫 정상에 등극하며 지도력을 입증했다.중국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리피 감독은 3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전권 확보, 용병 귀화, 연봉 3000만 유로 등이다.리피가 중국대표팀을 맡게 된다면 한국에 악재다. 리피는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K리그 팀들을 연파한 바 있다. 한국축구 특징을 잘 알고 있으며 다양한 전술을 구사한다.한국과 중국은 내년 3월 23일 중국에서 최종예선전을 치른다.
스포츠팀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패산터널 총격전 “불법사제총에 경찰 살해”...시민들 ‘충격과 공포’
ㆍ"갤S7 방수기능 바다에 빠진 호주인 살렸다"
ㆍ오패산터널 총격전 피해자 아내 “얼굴만 아는 사이인데 왜 그랬는지 의문”
ㆍ가온차트 누적 1위 트와이스 “극찬의 연속이야”...자꾸 듣고 싶어!
ㆍ일본 지진, 지바현서 규모 5.3…도쿄 등 넓은 지역서 진동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