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만의 특별한 사랑방정식이 공효진에게도 통하기 시작했다. 극 중 이화신(조정석 분), 고정원(고경표 분)과 함께 홈쉐어링을 시작한 표나리(공효진 분)는 20일 방송에서 비슷한 두 가지 상황을 두고 전혀 다른 반응을 보이며 두 남자를 향한 미묘한 마음의 차이를 드러냈다. 표나리는 하루가 멀다 하고 금수정(박환희 분)이 고정원의 집에 찾아온다는 사실을 알게 됐지만 양다리를 걸치고 있기 때문에 미안해서 질투를 하지 못 한다는 속내를 내비쳤다. 반면 이화신에겐 금수정에게 물과 가방을 챙겨줬다는 이유로 화를 내고 홍혜원(서지혜 분)과 키스를 하는 광경을 목격하곤 충격을 금치 못했다. 이는 표나리가 두 남자를 모두 사랑하고 있지만 파생되는 감정은 상이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고정원과 있을 땐 지금껏 받아보지 못한 사랑에 포근하고 행복했다면 이화신에겐 좀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보여주고 있는 것. 때문에 이화신, 고정원을 품고 있는 마음이 50대 50이 아님을 짐작할 수 있었다는 반응. 이처럼 ‘질투의 화신’은 사랑을 하게 되면 느끼게 되는 무수한 감정들 사이에서 질투에 주목하며 인물들의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나가고 있다. 앞서 극 초반에 이빨강(문가영 분)도 계성숙(이미숙 분), 방자영(박지영 분) 중 누구와 함께 살 거냐는 표치열(김정현 분)의 물음에 “난 더 질투하는 엄마랑 살 거야. 더 질투한다는 건 사랑한다는 거니까”라며 선택의 기준을 질투로 나눴던 바 있다. 질투가 사랑의 크기와 척도를 판가름 하는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지만 더욱 질투함으로써 상대방을 향한 마음이 더욱 절실해진다는 것을 입증하며 ‘질투의 화신’에 없어서는 안 될 매개체 같은 감정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질투에 슬슬 눈뜨기 시작한 표나리의 변화가 세 사람의 관계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폭주하고 있다. 한편, 이 날 방송에서는 계성숙과 방자영이 이중신(윤다훈 분)이 남긴 유언장의 내용을 알게 됐다. 이에 빨강이가 아빠의 마지막 말을 따를 거라고 결심해 두 엄마의 희비가 엇갈리게 됐음은 물론, 소울메이트 같았던 이들의 관계에도 비상이 걸렸다. 파고들수록 매력적인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패산터널 총격전 피해자 아내 “얼굴만 아는 사이인데 왜 그랬는지 의문”
ㆍ‘세상에이런일이’ 신경섬유종 심현희씨 돕기 펀딩 개설, 시청자 후원 봇물
ㆍ`백년손님`, 스페이스A 김현정 등장.."전도사 남편 만나고 `완전 금주`"
ㆍ이정현 부인 전시회 갤러리 ‘무료이용’ 논란…李 “법적으로 문제 없어”
ㆍ`해피투게더3`, 전현무-김지민 `가방 열애설`의 진실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