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케이블방송이 자사 OTT셋탑박스인 딜라이브 플러스에 스포츠와 종교채널 앱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최근 넷플릭스의 대작 ‘마르코 폴로’를 비롯 ‘기묘한 이야기’ 등 신규 콘텐츠가 새로 업데이트되면서 볼거리가 늘어난 가운데, 국내외 격투기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경기, 아웃도어 라이프 프로그램까지 보강되면서 딜라이브 플러스의 활용도가 한층 더 늘어났다. 딜라이브는 14일부터 SPOTV, 마운틴TV, Good TV, 불교방송 등 4개의 Free 앱을 새롭게 선보인다. SPOTV는 국내외 격투기 및 UFC 경기를 비롯해 스페인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경기 등 다양한 최신의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마운틴TV의 시티브레이크, 원더풀 아오모리 트레킹, 아웃도어 스쿨 등 마운틴TV의 인기프로그램 콘텐츠 100여 편 역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의 기독교 VOD를 제공하는 Good TV의 설교영상, TV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으며, 불교방송 앱을 통해 포교, 예불 및 교양 프로그램 등 불자 및 일반인까지 시청 가능한 100여 편의 프로그램이 서비스된다. 한편 지난 9월부터 제공되고 있는 무비&드라마 앱은 KBS 드라마를 대거 보강했다. 드라마 ‘백희가 돌아왔다’를 비롯해 드라마 스페셜 ‘보통의 연애’, ‘그녀들의 완벽한 하루’ 등 국내 드라마 100여 편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넷플릭스 콘텐츠들도 추가됐다. 비틀즈 노래에서 영감을 얻어 아이들의 감성발달에 도움이 되는 ‘비트벅스(beat bugs)’와 호기심 가득한 네 마리의 아기동물들이 놀이와 춤을 즐기며 새로운 단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신나는 축제’, 레고 시리즈인 ‘레고 바이오니클’, ‘레고 프렌즈’ 등 아이들이 좋아하고 교육적인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딜라이브는 “지난 8월부터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딜라이브 플러스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단순히 드라마, 영화 편수만 늘리는 업데이트가 아닌, 온 가족이 딜라이브 플러스를 즐길 수 있는 딜라이브만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제동 ‘영창’ 발언 검찰 수사 착수…백승주 의원 “국감서 진실 밝힐 것”
ㆍ`라디오스타` 결방, 김구라가 `웃찾사`에? 도플갱어 `김그라` 등장 `깜짝`
ㆍ한선교 의원, 野 유은혜 의원에 “내가 그렇게 좋아?” 발언 논란
ㆍ한선교, 유은혜 향한 막말 "대학 선배라서"… "모욕적, 불쾌하다"
ㆍ백지영 결혼 3년만에 임신, 기도하고 또 기도하고...“꿈은 이루어진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