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K-ICT 대상' 후보기업 신청 접수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은 오는 11월6일까지 ‘2016 K-ICT 대상’ 후보기업 신청을 받는다. K-ICT 대상은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ICT 문화 확산을 통해 산업과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 창조경제의 중심에서 일자리와 신시장, 신산업 창출, 기존산업 고도화 등을 촉진하기 위한 시상이다. 시상 분야는 5G와 스마트디바이스, 디지털콘텐츠, 지능정보다. 분야별로 대상 1개 기업과 우수상 1개 기업을 뽑는다. 문의 및 신청은 전화(02-2132-2104) 또는 이메일(kimminchen@kfict.or.kr)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홈페이지(www.kfict.or.kr) 참조.

25일 송파에서 소상인 팝업스토어

한국경제신문사와 입소문마케팅은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문정동 송파파크하비오 중앙광장에서 소상공인 팝업스토어 행사를 연다. 소상공인의 마케팅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헤세드(멀티잡화)와 비시백(자체제작 디자인백), 린팟(디자이너가 제작한 란제리), 바이정수(자체 제작 여성의류), 다미앤루미(핸드메이드 가죽 수제화) 등 온라인 인기 셀러와 30여개 소상공인이 참여한다. 온라인상에서만 보던 제품의 품질을 오프라인에서 비교 후 구매할 수 있으며 업체별로 자체 할인과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한다.

국비지원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한국경제신문 교육전문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에서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아 오는 11월1일부터 내년 2월9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커리큘럼은 국가자격증 취득 대비와 의료관광산업 현황, 코디네이터의 역할, 코디네이터의 접점별 차별화 경영전략(팀별 과제), 실무 영어·중국어, 의료마케팅 이해 및 실무 사례 벤치마킹, 의료관광 현장 방문, 취업전략 등 352시간으로 구성된다.

대상은 직업안정기관에 구직 등록한 15세 이상 실업자와 국제의료관광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 고등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등이다. 지원자 중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한다. 교육비는 무료며 훈련 장려금도 지원한다. 신청 및 문의는 한경아카데미 전략사업팀(02-360-4044)이나 한경아카데미홈페이지(ac.hankyung.com)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이스토리-한경아카데미 업무협약

[한경 BIZ School] 비즈니스 교육·연수 단신
네일전문 프랜차이즈 메리앤지 운영사인 이스토리와 한국경제신문 교육전문기관인 한경아카데미는 최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뷰티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회사는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교육과 창업지원, 프랜차이즈 사업, 공동 마케팅, 취업과 창업 정보 교류 등을 할 계획이다. 방민정 메리앤지 뷰티아카데미 원장(왼쪽)과 최규술 한경아카데미 본부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