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해외 포스터 /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해외 포스터 /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세계적인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의 베스트셀러 동명소설을 전세계 최초로 영화화한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감독 홍지영) 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해외 선판매 쾌거를 이뤘다.

전 세계 30개국에서 발간되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사랑 받은 작가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세계 최초로 영화화해 화제를 모은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가 해외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한 남자가 수십 년 전 과거로 돌아가 젊은 자신을 만나고, 과거에 가장 후회됐던 순간을 바꾸기 위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펼치는 인생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섬세한 연출로 감성을 자극하는 홍지영 감독이 연출을 맡고,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김윤석과 변요한이 2인 1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을 통해 공중전화를 사이에 두고 현재와 과거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김윤석과 변요한의 모습으로 인상적인 첫 선을 보였다. 해외 포스터의 “Will you be there”이라는 영문 타이틀과 함께 “What if you get 10 chances to change your past?”라는 영문 카피가, 우연히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번의 기회를 얻은 ‘수현’에게 벌어질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또, ‘수현’이라는 캐릭터의 과거와 현재를 2인 1역으로 연기한 믿고 보는 배우 김윤석과 변요한의 탄탄한 존재감이 영화를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이번 아시아필름마켓의 프라이빗 시사회에서 해외 바이어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일본과 대만, 터키, 필리핀 4개국 선판매 했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해외 바이어들은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내가 만나는 설정이 흥미롭다”, “아름다운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 “매력적인 판타지 드라마”라며 평했다.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2016년 겨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