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소사이어티 게잉’ 포스터 / 사진제공=tvN
‘소사이어티 게잉’ 포스터 / 사진제공=tvN
tvN의 새 예능 프로그램 ‘소사이어티 게임’ 첫 방송이 120분 분량으로 특별 편성된다.

tvN 측은 11일 “‘소사이어티 게임’ 1회를 120분 분량으로 특별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출을 맡은 정종연 PD는 “시청자들께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소개하는 1회인 만큼, 인물들에 대한 소개부터 탈락자가 발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충분히 다룰 수 있도록 120분 편성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촬영 첫 날부터 참가자들 사이 놓쳐선 안 되는 대화 내용이나 사건들이 많이 등장했다”며 “첫 방송부터 120분을 꽉 채울 흥미롭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오는 12일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일반인 300명을 대상으로 본편 1회를 극장에서 볼 수 있는 사전 시사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사이어티 게임’은 통제된 원형 마을에서 22명의 참가자가 펼치는 14일 간의 모의사회 게임 쇼다. 참가자들은 매일 투표로 새로운 리더가 선출되는 사회, 그리고 소수 권력에 의해서만 리더가 바뀌는 사회, 이렇게 전혀 다른 두 개의 사회로 나뉘어 생활하게 되며, 이를 통해 ‘어떤 리더가 좋은 리더인가, 그들은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에 대한 실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공개된 참가자들은 방송인, 영어학원 대표, 명문대 출신 모델, 래퍼, 운동선수, 사업가, 파티플래너, 의사, 대학생 등 다양한 배경을 갖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으며, 특히 대중에게 익숙한 개그맨 양상국, ‘프로듀스101’ 출신 황인선, 아나운서 윤태진, ‘로드FC’ 챔피언 권아솔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더 지니어스’ 팀이 선보이는 ‘소사이어티 게임’은 오는 16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