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이 중고차 원격구매 서비스 '홈엔카' 내 업계 최초로 온라인 계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한 4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SK엔카에 따르면 4차 서비스는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내 홈엔카 이용자 전용 페이지 구성 및 관련 기능을 개선, 중고차 구매의 전 단계를 간편하게 처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먼저, 업계 최초로 기존 오프라인에서 서면으로만 진행하던 중고차 구매계약을 온라인에서 가능토록 했다. 홈엔카 서비스로 중고차 구매 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나 앱에서 계약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온라인으로 자동 서명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등 채널별로 최적화한 화면과 기능도 제공한다. 홈엔카 신청페이지는 구매하려는 차의 상세 정보와 보증서비스를 단계별로 확인 후 계약할 수 있다. 또 마이홈엔카 항목을 신설해 직영차 구매내역과 결제 진행 상태, 계약서를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알 수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 시스템이 낯선 노약자의 경우 SK엔카 직영몰 회원 가입부터 상담접수까지 유선으로 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외국인 거주자는 영어, 중국어, 일어 상담도 할 수 있다.

한편, 홈엔카는 직영차 구입 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신청을 받아 중고차를 원하는 장소까지 무료로 배송하는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중고차를 살 수 있으며, 차 인수일을 포함한 3일 내에 환불도 가능하다.

SK엔카직영, '홈엔카'에 온라인 계약 시스템 도입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국산 중형 SUV, 내수 시장 재편하나
▶ 9월 국산차업계, 내수 쪼그라들고 수출도 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