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뱅뱅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2006년부터 신흥상권으로 자리 잡은 뱅뱅사거리 상권은 북쪽으로는 강남역, 남쪽으로는 양재역을 사이에 두고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분당선 개통으로 인해 점점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상권이다. 특히 뱅뱅플라자를 기점으로 골프, 의류 중심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 젊은 세대들도 대거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뱅뱅사거리를 중심으로 대로변으로는 고층 건물들이 즐비해 있어 대기업 사옥이나, 중소형 오피스 및 금융업체 등이 상권을 형성하고 있고 그에 걸맞게 대로변 이면으로는 회사원들을 수용할 수 있는 음식점이나 카페 등 먹자상권이 이루어져 있어 지역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강남역과 비교해 보았을 때 강남역은 개성 있는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는 활발한 유흥문화 상권이라고 한다면 뱅뱅사거리 상권은 조용한 것을 즐기는 젊은 세대들이 찾는 잔잔한 분위기의 상권이라고 볼 수 있다.

◆실거래 사례(뱅뱅사거리 인근)
뱅뱅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오피스빌딩 위주로 형성되어 상권을 이루고 있으며 많은 유동인구가 이 지역을 바탕으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강남역에 위치한 삼성타운을 중심으로 이면으로는 음식점, 대형카페 등이 상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서초래미안에스트지가 완공예정이라 높은 지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 코너에 위치한 투자형 재건축부지가 2016년 3월 30일 3.3㎡당 8,477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오피스 상권이 형성되어 있으며 동쪽으로 도곡로를 따가 걷다 보면 의류나 골프 등 스포츠 브랜드가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면으로는 다양한 학원 및 아카데미가 건물마다 입점해 있어 주변으로도 먹자 및 교육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5층 건물이 2016년 6월 22일 3.3㎡당 3,878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현대렉시온을 중심으로 오피스텔이나 중·소형 개인 사무실, 금융기관들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서초 우성아파트가 있어 먹자 상권 및 근린생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사옥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이 2015년 11월 23일 3.3㎡당 4,955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대형 오피스텔 건물과 금융기관, 병원 등이 입점하고 있고, 주로 은행, 화장품과 같은 판매시설들이 대로변에 자리 잡았고. 이면으로 언주초, 은광여고, 은성중학교 등 초, 중, 고가 위치하여, 학생 유동인구도 상권 형성에 한몫하는 지역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사옥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이 2016년 7월 6일 3.3㎡당 4,882만 원에 매매되었다.
뱅뱅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뱅뱅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강남역 8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소형 사옥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4.5%의 빌딩이 매가 25억 원.

◆주변추천매물2
양재역 2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5.3%의 빌딩이 매가 40억 원.

◆주변추천매물3
강남역 4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고수익형 학원 6층 건물, 수익률 8.5%의 빌딩이 매가 60억 원.

◆주변추천매물4
강남역 4분 거리의 유명 먹자상권에 위치한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4층 건물, 수익률 4%의 빌딩이 매가 70억 원

◆주변추천매물5
강남역 5분 거리의 오피스 밀집 지역에 위치한 사옥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5.4%의 빌딩이 매가 72억 원.

◆주변추천매물6
강남역 2분 거리의 유명 먹자상권에 위치한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3층 건물, 수익률 3.3%의 빌딩이 매가 85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