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섭취 가이드가 관심을 모은다.갈색 지방은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다. 갓 태어난 동물에 많으며 사람도 신생아 시기에는 많이 발견되고 있다. 하지만 성장하면서 대부분 사라지고 성인은 약 50~100g 정도만 가지고 있다. 갈색 지방은 미토콘드리아와 유적 등이 풍부해 대사 활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백색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산을 산화시켜 열을 낸다.그렇다면 어떤 음식에 들어 있을까. 사과 껍질의 `우르솔산 성분`을 섭취해 양을 증가시킬 수 있다. 카테킨이나 L-카로티닌, 오메가-3, 캡사이신 등을 섭취하면 갈색 지방을 활성화할 수 있다.녹차에는 카테킨 풍부하다. 카테킨은 녹차 속에서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데,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식욕을 낮춘다.이 밖에도 유산소 운동보다는 윗몸일으키기, 팔굽혀 펴기, 스쿼트와 같은 중·저강도의 근력운동이 갈색지방을 얻는 데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근육세포에서 `이리신`이라는 호르몬을 생성해 백색지방을 갈색 지방으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사진=JTBC 에브리바디 캡처)
데일리뉴스팀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운우리새끼` 한혜진 "남편 기성용이 직접 돈 관리, 생활비 받아쓴다"
ㆍ자이언트 핑크,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 우승…남자 래퍼들 사이에서도 2위
ㆍ`언니들의 슬램덩크`, 타일러·송은이·김지민 등 `홍진경 쇼` 꾸민다
ㆍ`나 혼자 산다` 김용건, 중년 셰프로 변신..그 와중에 깨알 아들 자랑
ㆍ`미운 우리 새끼` 박수홍 "노후계획? 윤정수-배기성과 같이 실버타운 갔으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