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공항 가는 길’ 박서연 / 사진제공=제이에스픽쳐스
KBS2 ‘공항 가는 길’ 박서연 / 사진제공=제이에스픽쳐스
‘공항 가는 길’의 아역배우 박서연이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 21일 첫 방송된 KBS2 새 수목드라마 ‘공항 가는 길’(극본 이숙연, 연출 김철규)에서 극중 서도우(이상윤)와 김혜원(장희진)의 딸로 등장한 애니(박서연)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죽음을 맞은 안타까운 소녀의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충격과 여운을 남겼다.

애니의 죽음은 부모인 도우, 혜원은 물론 애니의 룸메이트였던 효은(김환희)과 효의 엄마 수아(김하늘)까지 극 전반에 걸쳐 인물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치며 자연스럽게 화두로 떠올랐다.

애니는 씩씩하고 어른스런 아이로 특히 도우와 각별했던 대견하고 자랑스러운 딸. 하지만 도우 앞과는 달리 혜원에게는 두려움과 설움가득한 표정으로 결국 오열하는 모습까지 비추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왜 혜원은 애니를 한국에 오지 못 하게 했는지, 애니와 혜원 사이 감춰진 사연에 궁금증이 모아지는 상황.

이에 첫 등장부터 부녀지간 케미를 발산하며 애니의 밝고 명랑한 면모부터 말 못할 아픔까지 폭넓은 사연을 단 한회에 담아낸 박서연의 풍부한 감정연기는 충분한 설득력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박서연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주말드라마 ‘우리 갑순이’에서 부모의 이혼과 재혼에 마음을 굳게 닫아버린 사춘기 학생 초롱 역을 실감나게 연기하고 있다. 올해만 ‘천상의 유혹’, ‘운빨 로맨스’ 등 다수의 인기작에 출연하며 다부진 필모그래피를 쌓아 올리고 있는 유망한 차세대 아역으로 눈도장을 찍고 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