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방송인 백종원이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tvN ‘먹고 자고 먹고’(연출 백승룡)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방송인 백종원이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tvN ‘먹고 자고 먹고’(연출 백승룡)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하나의 장르로 잔잔하게 유지됐으면 합니다.”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tvN ‘먹고자고먹고 쿠닷편’(연출 백승룡) 제작발표회에는 백종원을 비롯해 온유·정채연과 연출을 맡은 백승룡 PD가 참석했다.

이날 백종원은 ‘쿡방’이 식어 간다는 지적에 대해 “쿡방의 열기라는 표현 자체가 잘못됐다고 생각한다. 그럴 필요가 없었는데 관심이 과잉됐었다. 오히려 식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좋아하는 분들이 즐기는 장르가 됐으면 했다”면서 “‘식었다’ ‘끝물이다’ 이런 표현보다는 음식 방송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계속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먹고자고먹고 쿠닷편’은 음식과 쉬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방송이 될 것”이라며 “욕심을 내면 한식에 관심있는 동남아시아의 많은 분들도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tvN과 tvN Asia가 공동 제작하는 백종원의 글로벌 프로젝트 ‘먹고자고먹고’는 동남아를 여행하며 현지의 재료를 이용해 글로벌 레시피를 선보이는 프로그램. 그 첫 번째 여행지인 말레이시아 쿠닷편에는 ‘백삼촌’ 백종원과 함께 샤이니 온유, 다이아 정채연이 출연해 삼촌조카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출을 맡은 백승룡 PD는 “‘집밥 백선생’으로 국내 요리 열풍을 일으킨 백종원과 함께 신개념 글로벌 레시피를 선보일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집밥 백선생’에서 ‘요리 외교관’으로 변신한 백종원의 활약과 시청자들이 직접 해외를 방문했을 때 혹은 국내에서도 시도해 볼 수 있는 글로벌 레시피들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먹고자고먹고 쿠닷편’은 오는 2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5분 방송된다. 홍콩, 싱가폴,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9개국과 호주에서 동시 방송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