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W’ 이종석이 종영 소감을 밝혔다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W’ 이종석이 종영 소감을 밝혔다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종석이 ‘W’ 종영 소감을 밝혔다.

이종석은 15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선 굵은 연기에 대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W’ 강철 역은 나의 또 다른 이미지 변신 시도에 영향을 주었다”며 MBC 수목드라마 ‘W(더블유)'(극본 송재정, 연출 정대윤)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14일 종영한 ‘W’는 ‘죠죠체’, ‘맥락 없이’, ‘소환’ 등 숱한 화제와 유행어를 남김은 물론, 시청률 1위 자리를 지키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극 중 ‘강철’로 열연한 이종석은 개인자산 8000억을 소유한 재벌이자, 전직 올림픽 사격 권총 금메달리스트이면서 천재 주인공이었다. ‘강철’은 실상 자신이 만화 속 인물이라는 사실을 자각한 뒤 두 세계(현실과 만화 속)를 오가며 천재적인 두뇌 플레이를 펼친 인물.

‘W’ 이종석 비하인드 컷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W’ 이종석 비하인드 컷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종석은 “처음 대본을 받고 스토리 전개가 새로워서 선택하게 된 작품이었다. 대사 분량도 많고 드라마 전개도 빨라 힘들었지만 치열했던 만큼 뿌듯하다. 함께 해 준 스태프와 배우 분들께 정말 감사 드린다”며 “강철은 기존 재벌 캐릭터들과는 달리 젠틀하고 친절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강철은 마지막화까지 존댓말을 쓴다. 신 재벌 같았고, 매력적인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종석은 “평소 선이 굵고 남자다운 연기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 난 마초 이미지가 아니었기에 이번 ‘W’를 통해 성숙한 어른 남자 캐릭터에 대한 가능성을 시험해 보고 싶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또 “연주(한효주)를 위기에서 구하기 위한 액션 연기들을 통해 나의 그러한 면모도 확인할 수 있었다. ‘W’는 나의 또 다른 이미지 변신 시도에 영향을 준 작품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종석은 차기작으로 영화 ‘브이아이피(VIP)'(감독 박훈정)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25일과 27일 각각 일본 오사카와 도쿄에서 팬미팅을 개최해 팬들과 만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