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MBC 수목드라마 ‘W’ 14회 예고 / 사진=예고편 캡처
MBC 수목드라마 ‘W’ 14회 예고 / 사진=예고편 캡처
‘W’의 결말은 새드엔딩일까.

MBC ‘W(더블유)’(극본 송재정, 연출 정대윤) 측은 5일 14회 예고편을 통해 강철(이종석)과오연주(한효주)의 엔딩을 예측해보는 ‘14회 맥락짚기’ 시간을 마련했다.

앞서 연주는 진범(김의성)의 협박으로 그와 함께 웹툰세계로 들어갔고, 진범이 쏜 총에 맞아 쓰러졌다. 그리고 강철은 연주를 쏜 진범을 향해 마구잡이로 총격을 가했고 드디어 진범을 죽였다. 강철은 ‘계속’이라는 글자와 함께 현실세계로 되돌아 간 연주의 발자취를 따라갔고, 그가 구급차로 이송돼 응급실로 실려 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자신의 가족을 진범에게 모두 잃고 힘들게 살아왔던 강철이 또 다시 자신의 가족인 연주를 잃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연주가 의식을 차리지 못하고 그 모습을 바라보며 숨죽여 오열하는 강철의 장면으로 13회가 마무리되며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진 상황.

특히 강철이 진범을 제거해 그를 웹툰 속에서 완전히 소멸시켰고, 이로 인해 얼굴을 되찾은 오성무(김의성)의 모습이 예고되며 더욱 손에 땀을 쥐게 했다. 하지만 아직 완전한 해피엔딩은 장담할 수 없다. 총에 맞아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는 연주, 그를 곁에서 지키는 강철, 연주의 행방을 모르는 듯 계속해서 연주를 찾는 성무의 모습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또 예고편의 마지막 장면에서 “연주는?”이라고 묻는 성무에게 강철이 눈물과 함께 “죽었습니다”라고 말하는 모습은 강철-연주의 새드엔딩을 알리며 충격을 선사한 것.

또, 악연으로 얽힌 강철과 국회의원 한철호(박원상)가 만난 모습 역시 범상치 않은 이야기의 전개를 예고했다. 철호는 이미 강철의 죽음이 거짓이라는 사실을 안 상황. 강철은 두 손을 꽁꽁 묶인 채 의자에 앉아 있으며, 철호는 승자의 여유를 부리고 있는 것. 철호는 강철을 향해 “내가 여기서 널 당장 죽여도 아무 죄가 성립되지 않아. 여기서 다시 죽는다 해도 뭐라 할 사람이 없어”라며 강철을 거칠게 다루고, 강철은 그런 철호를 향해 “살려야 될 사람이 있어”라며 연주를 언급하는 등 급박한 순간에서도 연주의 생사에 대한 끈을 놓치지 않는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처럼 ‘W’는 단 3회만을 남겨 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충격을 선사하며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계속해서 높이고 있다. 강철의 말대로 연주는 죽음으로 생을 마감하며 모두의 기억 속에만 존재하는 인물이 될지, 아니면 또 다른 변수가 일어 나며 돌아온 성무와 강철-오연주 등 모든 인물들이 해피엔딩을 맞이하게 될 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W’ 제작사 측은 “연주의 죽음이 예고되며 ‘W’는 또 다른 변수를 맞게 됐다. 연주의 미래가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해달라”며 “끝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W’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