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달의연인 OST Part1 재킷 이미지 / 사진제공=냠냠엔터테인먼트& CJ E&M MUSIC
달의연인 OST Part1 재킷 이미지 / 사진제공=냠냠엔터테인먼트& CJ E&M MUSIC
‘달의 연인’ OST 엑소의 ‘너를 위해’가 중국 차트를 점령했다.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 OST 제작사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공개된 ‘달의 연인’의 OST Part.1 엑소의 ‘너를 위해’가 중국 내 TOP3 음악 차트에서 상위권에 등극,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엑소의 ‘너를 위해’는 지난달 29일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뮤직에서 앨범 일일차트와 주간차트 1위에 등극한데 이어 31일에는 앨범 일일차트, 주간차트 2위를 차지했다.

쿠워(Kuwo)에서는 29일 일일차트, 주간차트 3위로 시작해 31일 일일차트, 주간차트 1위에 올랐으며 쿠고우(Kugou)에서는 31일 앨범 베스트차트 23위에 등극했다.

지난달 30일에는 대만의 최대 음원사이트 KKBOX Kpop 차트 1위를 비롯해 Mymusic 2위, Omusic 5위에 올랐다.

‘달의 연인’의 OST Part.1 ‘너를 위해’는 한국 발매 당시에도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너를 위해’는 간결한 연주로 슬픈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반 알앤비(R&B) 장르로, 첸과 백현, 시우민의 목소리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며 드라마 ‘달의 연인’의 엔딩을 장식, 극의 감동을 더하고 있다.

‘달의 연인’ OST는 엑소를 시작으로 로꼬&펀치, 아이오아이까지 대세 뮤지션들이 참여해 퀄리티를 높였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