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출신 김주나가 솔로로 정식 데뷔한다.김주나 소속사 측은 "김주나가 12일 가요계 데뷔를 확정했다. 데뷔곡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프로듀스 101` 출신 첫 여성 솔로 가수로서 자존심을 세울 것이다"고 밝혔다.이로써 김주나는 엠넷(Mnet) `프로듀스 101` 출신 중 첫 여성 솔로 가수로 데뷔하게 됐다. 방송 당시에도 출중한 가창력 뽐낸 만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주나는 `프로듀스 101` 출연 이후 본격적인 데뷔 준비에 돌입, 보컬을 중심으로 차곡차곡 정식 데뷔 준비를 마치고 가요계에 첫 발을 뗀다.`프로듀스 101`을 통해 데뷔한 아이오아이(I.O.I)를 비롯해 아이비아이(I.B.I) 등 걸그룹이 앨범을 발표하기는 했으나, 여성 솔로 가수로는 김주나가 최초다. 김주나는 `프로듀스 101`에서 메인보컬을 맡으며 폭발적인 가창력과 곡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팔색조 같은 매력으로 호평을 얻고 주목받았다. 아쉽게도 최종 11인에 들지 못하고 탈락했지만 실질적 수혜자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여성 솔로 가수가 기근인 가요계에 단비 같은 실력파 여성 솔로에 음악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김주나는 12일 가요계 데뷔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데뷔 준비에 한창이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47만 명 대피령 “공포스럽고 두려워”....아무 것도 필요없어
ㆍ사이다 강수정 “이런 하트 보셨나요?” 비키니 발언 ‘깜놀’
ㆍ삼성전자, 이통3사에 `갤노트7` 공급 중단
ㆍ조윤선 인사청문회, 고성·막말 ‘아수라장’…손혜원 “닥치세요” 발언 사과
ㆍ`라디오스타` 그레이 "대학시절 전 과목 F학점 받은 적 있어"..이유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