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강지환과 박기웅이 도도그룹 만기채권 회수를 두고 팽팽한 접전을 벌이며 명승부를 장식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몬스터’ 42회에서는 도도그룹을 손에 쥐기 위해 대결을 펼친 강기탄(강지환 분)과 도건우(박기웅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승리의 여신은 결국 강기탄의 손을 들어줬지만, 이 과정이 주는 쫄깃함과 우열을 가릴 수 없는 승부가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도도그룹 만기채권 회수 시점이 돌아옴에 따라 연장에 관한 찬반투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연장을 어떻게든 관철시켜야 하는 도건우와 반대하는 강기탄이 맞붙었다. 앞선 방송을 통해 이 채권단 회의의 키를 쥔 사채업자 소길두(정규수 분)의 마음을 사는 데 성공해 유리한 고지를 점한 강기탄은 그러나 이날 소길두로부터 과반이 넘는 채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 미션을 또 하나 받아들게 되며 자신의 능력치를 증명하게 됐다. 이때 그가 빼든 건 다름 아닌 도신영(조보아 분) 카드. 강기탄은 도신영과 함께 채권자들을 찾아다니며 만기채권 연장 반대에 대한 뜻을 피력했고, 그룹 일가인 도신영의 존재는 채권자들의 마음을 사는 데 큰 열쇠가 됐다. 그런 가운데 이에 맞서는 도건우의 기세도 만만치 않았다. 강기탄의 강한 화력에 대항하는 방법으로 도건우가 택한 건 다름 아닌 소길두의 목줄을 쥐는 것이었고, 이는 곧 경찰청 사금융 전담반의 긴급 투입으로 사채업자 소길두가 채권단 회의에 모습을 드러내지 못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도건우의 뜻대로 채권단 회의에 소길두는 등장하지 못했고 강기탄의 노력도 허사가 되는 듯 싶었지만, 도도그룹을 노리는 또 다른 인물인 변일재(정보석 분)의 꼼수와 이에 뜻을 같이 한 황재만(이덕화 분)의 개입이 커다란 변수가 됐다. 소길두를 잡아두는 데 성공한 도건우의 뜻을 대선 유력주자인 황재만이 힘으로 꺾어버리는 데 성공한 것. 방송 말미에는 변일재가 강기탄과의 대결에서 패배해 회사를 빼앗길 위기에 처한 도건우를 향해 “방법이 있다”며 크게 웃는 모습이 등장하며 과연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향후 전개에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도건우로부터 청혼을 받은 오수연(성유리 분)이 약혼을 결심하는 모습과, 동시에 오수연에게 잃었던 기억을 되찾은 것은 물론 사랑을 고백하는 강기탄의 삼각러브인이 진하게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자기 가족이 진 죄값을 대신 갚겠다며 강기탄에게 큰 힘이 되어 줄 것을 결심하는 도신영과, 자신의 치매 증상을 알아차리고 낙심하는 도충(박영규 분)을 비롯해, 아버지의 유언장을 조작하려는 도건우의 모습 등이 그려지며 꽉 찬 스토리로 풍성한 한 회를 완성했다. 이 같은 전개에 힘입어 이날 ‘몬스터’는 시청률이 상승하며 10.0%(닐슨코리아 전국)를 기록, 동시간대 2위 자리를 지켰다. 한편, ‘몬스터’는 변일재와 도도그룹에 처절한 복수를 하기 위해 자신의 신분을 철저히 숨긴 채 복수의 칼을 갈고 있는 강기탄의 파란만장 인생이 담긴 드라마로 주연을 맡은 강지환, 성유리, 박기웅, 조보아의 열연에 정보석, 박영규, 이덕화, 김보연 등 명품배우들의 하모니가 매회 화제를 낳고 있는 작품으로 월, 화요일 밤 10시에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연서 ‘이렇게 예뻤나?’ 치인트 발탁...설명 필요없어 “인기 대단”
ㆍ아수라 무한도전 “섭외력 역대급”...확실히 달라 ‘감탄사 연발’
ㆍ농약사이다 무기징역 확정, 상주 마을엔 ‘적막 뿐’…“분위기 회복 어렵다”
ㆍ[전문] ‘결혼 3년 만에 협의 이혼’ 이지현 심경고백 “좋은 엄마 될 것”
ㆍ진주 건물 지붕 “공사비 아끼려다?” 붕괴..시민 생명 나몰라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