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이미자/사진제공=KBS
이미자/사진제공=KBS


하늘소리의 이광희 대표가 이미자의 탈세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공연기획사 하늘소리 측은 16일 오전 11시 서울 반포동 팔래스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미자의 탈세 증거 자료를 공개했다.

이광희 대표는 이날 “이 자리에 서게 돼 고통스럽다.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싶어서 이미자에게 관계 정리를 하자고 했던 것이 이 자리까지 서게 될 줄은 정말 몰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 대표는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이 없다는 이미자 측의 주장에 내가 부끄럽다”며 “거짓 상황을 언론사에 배표한 점에 실로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미자에 대한 신뢰 상실이 결별의 원인”이라며 “이미자가 직접 새로운 공연을 올리고 싶다고 명을 내려 머리 쓰고 돈 드는 일은 하늘소리에 시켜 열심히 노력하는 동안, 이미자는 자기 주머니 채우느라 동분서주했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돼 울분이 끊었지만 직접 확인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광희 대표는 “‘이미자 공연은 이미자의 것인데, 내가 마음대로 못하느냐’고 하는 이미자의 갑질 횡포는 마른 하늘에 날벼락이었다”며 “하늘소리가 억울한 것은 원래 탈세제보를 하려는 것이 아니었는데, 국세청은 수정신고를 받아줄 수 있는 기한이 10년씩이나 소급할 수 없는 것을 알게 돼 불가피하게 탈세제보를 하게 됐다. 탈세제보를 목적으로 시작한 폭로자로 몰리는게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미자 측의 반박 기사에 관련해 “탈세에 대해 몰랐다는 주장은 사실과 큰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광희 대표는 “하늘소리는 이미자에게 공식적으로 요청한다. 거짓말 탐지기로 탈세 여부의 진위를 밝혀보자”고 전했다.

앞서 하늘소리 측은 이미자가 출연료를 축소 신고하며 수년간 금전적인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 지난 4일 대구지방 국세청에 관련 사실을 제보했다.

이와 관련해 이미자 측은 공연 기획사가 결정한 출연료를 받았을 뿐이라며, 탈세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