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이제 갓 데뷔한 신인 걸그룹 답지 않은 막강한 파괴력으로 주간차트도 퍼펙트 올킬 시키며 가요계를 장악했다.15일 발표된 음원 사이트별 주간차트에서 블랙핑크의 ‘휘파람’은 멜론, 네이버, 지니, 올레, 엠넷,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8개 사이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 그야말로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신인 걸그룹이 데뷔와 동시에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주간차트 1위를 석권한 것은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일. 실시간 차트의 경우 여러 화제성으로 1위를 차지할 수는 있지만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그만큼 블랙핑크의 음악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볼 수 있다.이미 데뷔 전부터 안무영상이 조회수 500만 뷰를 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던 블랙핑크는 음악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각종 음원차트 석권은 물론 두 편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대형신인의 탄생을 기록으로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14일 SBS ‘인기가요’를 통한 첫 데뷔 무대 역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블랙핑크의 데뷔곡인 ‘휘파람’은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함을 동시에 담은 미니멀한 힙합 곡으로 휘파람을 테마로 한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귀를 간지럽히는 물방울 이펙트가 돋보이는 노래다. 반면에 ‘붐바야’는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파니 `욱일기` 사과문, 유병재식 해석 눈길 "이 상황을 어떻게 모면할지 연구 중"
ㆍ티파니 SNS 논란, `언니들의 슬램덩크`에 불똥…하차요구 빗발
ㆍ`인기가요` 1위 현아의 고백 "모든 사람들이 나 따라 했으면…"
ㆍ`비정상회담` 조승연, 고백 눈길 "98%는 어차피 성공 못해"
ㆍ`냉장고를부탁해` 유창준, 공승연·정연 향한 흐뭇함 눈길…패널 일동 아쉬움 "얘들은 안돼" `폭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