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굿와이프’ 화면 캡처 / 사진=tvN 제공
‘굿와이프’ 화면 캡처 / 사진=tvN 제공
‘굿와이프’ 화면 캡처 / 사진=tvN 제공
전도연이 자신을 위한 삶을 살기 시작했다.

원작의 재미와 국내 정서를 잘 반영하며 웰메이드 리메이크작으로 호평 받고 있는 tvN ‘굿와이프’(극본 한상운, 연출 이정효)가 회를 거듭할수록 전도연의 성장과 변화로 눈길을 끌고 있다.

극 중 김혜경(전도연)은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남편 이태준(유지태)의 스캔들과 부정부패 의혹에 15년만에 변호사로 복귀해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특히 김혜경의 변화에는 뒤늦게 알게 된 진실과 사랑의 재정의, 법조인으로의 성장 이야기 등 몇 가지 이유가 얽혀 있어 캐릭터 몰입도를 더한다.

먼저 김혜경은 남편 이태준(유지태)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비밀스러운 모습을 알게 됐다. 또한 엠버(레이양)에 이어 김단(나나)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음을 알게 되면서 자신이 믿고 있던 이태준이라는 사람을 잘못 알고 있던 것에 대한 배신감을 느낀 것. 특히 매번 잘못을 저지르고 나서 용서를 빌면 김혜경이 돌아올 것이라고 믿는 이태준의 모습은 큰 실망감을 안기며 혜경을 변화시키기 시작했다.

다음으로 김혜경은 이태준의 사건들을 겪고, 서중원(윤계상)의 진심을 알게 되면서 사랑을 재정의하게 되었다. 15년 전 교통사고 당시 강해 보이기만 했던 이태준이 불안해하자 김혜경은 태준을 사랑하기에 자신이 사고를 낸 것으로 조작했고, 오랜 시간 비밀을 지키며 태준과 아이들을 위해 살아왔다. 하지만 서중원의 진심을 알게 되고 만날수록 과거 이태준과의 사랑이 자신을 위함이 아니란 것을 깨닫게 되면서 새로운 감정을 느끼게 됐다. 그간 김혜경이 이태준의 의견대로 수동적인 아내로 살아왔다면, 이제는 자신의 선택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주체적인 삶을 살게 된 것.

마지막으로 변호사로 복귀해 여러 의뢰인들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사건들을 경험하게 되면서 이성적이고 변호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변호사로 일하기 전 과거 김혜경은 사건의 승패보다 자신의 신념에 맞는 옳은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우선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자신의 신념도 재판에서 이겨야 지켜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변호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일련의 사건들과 사람들의 관계 속에서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김혜경의 ‘이유 있는 변화’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난 13일 방송된 ‘굿와이프’ 12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5%, 최고 6.5%로 12회 연속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남·녀 10대부터 50대까지 모두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로 전연령층에서 사랑 받았다. 이날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1분은 방송 말미 김혜경과 서중원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장면이 차지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