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박해진 / 사진=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박해진 / 사진=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박해진 관련 소식이 연일 해외에서 보도되며 뜨거운 현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지난 7월말 태국 현지 팬들에게 역대급 환대를 받으며 2016 아시아 팬투어를 마감했던 박해진의 태국 방문 이후, 태국 주요 매체에서 30여건이 넘는 관련 기사가 쏟아졌다.

“돌풍 일으킨 태국 팬미팅! 박해진을 가까이에서 보다”·“한 명 한 명 모든 팬들과 셀카! 누구도 보여주지 못한 팬서비스”·“친근감 있는 배우! 거리에서 길거리 음식 먹고 있는 박해진 포착” 등 여느 해외 톱스타들과는 다른 행보에 극찬이 쏟아지며 박해진이 머물던 2박 3일간의 그와 관련된 기사들이 주요 메인 사이트를 장식했다. 무엇보다 이제껏 방문한 여느 해외 톱스타들과는 다른 행보에 대한 극찬이 이례적으로 지속되며 높은 관심을 드러낸 것.

‘치즈인더트랩’·‘나쁜 녀석들’·‘닥터이방인’·‘별에서 온 그대’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박해진의 이번 팬미팅은 팬들과 소통한다는 의미에서 진실된 팬미팅이었다고 평가했다. 태국을 첫 방문한 박해진은 태국 현지 음식을 즐기는 것은 물론, 팬들 가까이 다가가 일일이 사진을 찍는 등 기존 스타들이 도전하지 못하는 것들을 해내는 친근감 있는 모습으로 팬들을 감동케 했다.

실제 박해진은 100번이 넘는 인증 촬영에 임하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았으며 팬들의 ‘역대급’ 환대에 걸맞은 차원이 다른 팬서비스를 보였다. 이에 태국의 유명 MC이자 DJ QUE 역시 박해진의 모습에 허리 숙여 존경의 인사를 전해 더욱 시선을 사로잡았다. 진심으로 태국 문화를 경험하고 팬들을 사랑하는 박해진의 마음이 전해지면서 한류스타로서의 모범적인 사례를 남겼다는 평이다.

지난 4월 데뷔 10주년 팬미팅에 이어 오는 9월 예정된 공식 팬클럽 창단식도 팬들의 부담을 없애려 전액 사비로 진행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실시간으로 중국 소호오락사이트 및 QQ뉴스 한류판, 중국오락사이트 등 주요 사이트 메인을 장식했다.

앞서 중국 웨이보 검색 사이트를 통해 박해진의 웹툰 서비스 소식을 비롯해 영화화를 결정한 ‘치즈인더트랩’ 소식 등 관련 태그가 상위 검색 차트 순위를 차지하며 중국 내 높은 관심을 입증했던 데 이어 팬클럽 관련 소식까지 즉각적인 반응을 보였고 댓글에도 그의 팬들을 향한 애정 어린 행보에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박해진은 2017년 JTBC ‘맨투맨’에 이어 영화 ‘치즈인더트랩’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