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하루 자책골 순간 (사진=SBS 스포츠 캡처)일본 콜롬비아, 한국 독일 일본반응이 화제다.일본은 8일(한국시간) 브라질 마나우스 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와의 2016 리우 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서 2-2로 비겼다. 후지하루 히로키(감바오사카)의 자책골이 치명타였다. 일본은 0-1로 뒤진 후반 20분, 콜롬비아 보르하의 슈팅이 골키퍼 맞고 나오자 후지하루가 걷어낸다는 게 자책골로 이어졌다. 다행히 일본은 아사노와 나카지마의 연속골로 극적인 무승부를 거뒀다.경기 후 일본 언론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산케이스포츠는 "평소의 후지하루라면 있을 수 없는 실수”라고 탄식했다. 스포츠 호치도 “순간의 망설임이 뼈아픈 실수로 이어졌다”며 “오른발에 맞은 공이 일본 골대로 빨려 들어갔다”고 아쉬워했다.마이니치 신문 역시 "깊은 잔디에 발이 묶였다"면서 통한의 자책골에 일본이 승점 3을 놓쳤다고 보도했다. 한편, 같은 날 한국은 `유럽 강호` 독일과 무승부를 거뒀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브라질 폰치 노바에서 열린 C조 2차전서 독일과 난타전 끝에 3-3으로 비겼다. 황희찬, 손흥민, 석현준이 골 맛을 봤지만 나브리(2골), 젤케에게 실점하며 무승부를 거뒀다. 경기 후 일본 축구팬들은 2CH, SNS, 야후 게시판을 통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일본 누리꾼들은 "한국의 공격력은 최강, 수비는 매우 불안~" "어쨌든 손흥민은 훌륭한 재능이야" "황희찬 괴물이네. 피지컬로 독일을 압도하다니" "잘했지만 8강은 어렵다. 수비가 불안해서 멕시코에 질 것 같다" "우리 걱정이나 하자. 일본은 1승도 어렵다" "아시아 축구 힘내라" "한국은 아시아에서 피지컬 원탑이지만 독일 앞에서는 버겁네" "올림픽축구가 월드컵보다 흥미진진하군" "일본이 스웨덴 이길 수 있을까?"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데일리뉴스팀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추억 담겼던’ 봉주르, 40년 만에 강제 폐쇄...일부 공무원 떨고 있다?
ㆍ‘댄서킴’ 김기수, 확 달라진 근황 공개…아이돌 뺨치는 꽃미모
ㆍ전기요금 폭탄 불구 정부는 ‘나몰라라’...서민들만 죽는다?
ㆍ200m 예선탈락 박태환, 29위 최하위 수모…“물 밖으로 못 나오겠더라” 울먹
ㆍ현대중공업그룹, 올들어 첫 초대형유조선 2척 수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